[이러닝][e-learning]이러닝(e-learning)성격,표준화,지식경영,고부가가치화, 이러닝(e-learning)한계,핵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이러닝][e-learning]이러닝(e-learning)의미,특성,표준화,비즈니스영역, 이러닝(e-learning)과 지식,기업사례,발전방향
- [E-learning][이러닝]E-learning(이러닝)정의,특성,목적,장단점, E-learning(이러닝)비즈니스영역,전망,문제점,추진방향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중요성, 동향,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조직과 인력,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CRM 활용 사례, 전략,제고 방향
- [인적자원관리] KT&G와 HRD
- [인적자원관리] LG화학 인사관리제도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이러닝(e-learning)의 정의
Ⅲ. 이러닝(e-learning)의 성격
Ⅳ. 이러닝(e-learning)의 표준화
Ⅴ. 이러닝(e-learning)의 지식경영
Ⅵ. 이러닝(e-learning)의 고부가가치화
Ⅶ. 이러닝(e-learning)의 한계
Ⅷ. 이러닝(e-learning)의 핵심 전략
1. 교육 및 학습의 지식산업화로 부가 가치 극대화
2. 교육개혁 및 인적자원 개발의 핵심전략
3. 직무와 학습의 통일
4. 산·학·군·관 협력학습 프로그램 활성화
5. 동북아시아 지식유통의 중심 국가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첨단 멀티미디어 정보기술이 단순 정보를 해당 정보가 탄생한 맥락, 그 정보를 편집가공한 성인학습자의 특정 시각과 관점과 배경 등이 고려되지 않고 공유된다면 지식의 전이는 일어나기 않고 정보는 객관적 실체, 피상적 결과로서의 정보만 공유되기 때문에 첨단 멀티미디어 정보기술은 진정한 의미에서의 성인학습자의 학습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발휘할 수 없게 된다(Harris, 1996). 첨단 정보기술이 성인학습자의 학습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정보를 주고받는 주체와 객체 간에 자신들이 정보를 활용하면서 체득한 경험과 그 경험이 일어나는 맥락을 공유할 필요가 있다. “맥락을 놓친 지식은 그냥 백과사전 속의 지식일 뿐 참된 앎이 아니기 때문이다.” 정보와 함께 정보관련 경험과 느낌, 그리고 맥락을 공유하는 활동 속에서 자신의 경험을 비판적으로 성찰해보고 수정하며 새로운 학습경험을 체득하는 장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러한 공유의 장 속에서 단순 정보가 아닌 지식이 공유될 수 있으며 이렇게 될 때 비로소 사이버 공간은 사이버 학습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학습공간으로서의 사이버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성인학습자들의 다양한 학습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이버 학습공동체(Cyber Learning Community)가 구축돼서 성인학습자들에게 친숙해질 필요가 있다. 이러한 사이버 학습공동체 속에서 다양한 학습활동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스스로 취사선택편집가공해서 일상적 삶의 현안과제 해결에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해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사이버 학습공동체는 『무한속도』, 『무형가치』, 『무경계』로 인한 불확실성 증대에 대처하기 위해 스스로 창조력과 혁신력을 갖춘 수평적이고 횡적인 연대조직이라고 볼 수 있다. 여기서는 힘의 종속관계가 무의미해지면서 참여하는 구성원 모두 참여의 주체이자 객체로서의 역할을 발휘한다. 각각의 단위조직은 무한한 변형가능성을 갖고 있어서 참여하는 사람들 간의 어떠한 벽도 무의미해진다. 『안으로 열리고 밖으로 연결된』 네트워크 시대에 나 홀로 지식의 효용성은 반감되는 반면에 함께 하는 지식, 더불
- 참고문헌
-
백영균(2004), 학교지원체제로서의 e-learning의 활용, 한국교육공학회이러닝학술세미나
배현기(2005), E-learning, u-러닝 사회와 학교교육, 세진사
배수진(2002),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주요 e-Learning 업체의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인숙(2000), e-러닝, 서울 : 문음사
콘텐츠미디어닷컴(2005), e러닝+
한태명 외(2004), e-러닝을 통한 교육개혁 비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연구보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문화인류학_1) 문화인류학이란 어떠한 학문인가 현지조사, 민족지, 식민지, 문화상대주의를 사용하여 정리해 주세요 2) 여러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 중, 문화인류학의 시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 하나를 소개해주세요
- 크로스오버 개선 크로스오버 강의 소개 크로스오버 교과목에 대한 평가 유사한 타학교의 사례
-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개별면담일지 3명분량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