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창의력] 칙센트 미하이의 이론과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ntro.
Ⅰ. 칙센트미하이(Csikszentmihalyi) 이론과 시사점
칙센트미하이
칙센트미하이 이론 - 창의성 체계모형
Ⅱ. 칙센트미하이(Csikszentmihalyi) 이론과 교육으로의 적용
1. 구체적 이론의 적용
1) 교육에서의 적용
2) 문제점
3) 시사점
2. 칙센트 미하이가 제안하는 교육의 방법
Ⅲ. 결론
- 본문내용
-
2)분야 ① 개인이 창의성을 발달시키고 창의적인 산물을 평가받는 곳
(영구 보존가치산물 선택)
② 창의성 발현의 중요한 구성요소
③ 분야에 소질이 있는 개인을 지도하고 후원
④ 예) 구글의 회사 환경, HP의 HP WAY!!
3)영역 ① 칙센트미하이의 정의
: 오래전부터 있어온 정보로써 개인이 그것을 이용하여 새로운 산물을 만들어 내는데 사용할 수 있는 것
② 분야의 거장들이 이루어 놓은 학문적 혹은 예술적 업적의 총 집합소
③ 개인이 창의성 발현에 필요한 기반지식을 갖출 수 있는 정보의 원천
④ 예) 예술작품, 학문(수학, 물리학)
시사점 - 칙센트 미하이가 말하는 창의성 교육의 필요성
1) 문화를 풍요롭게 하며, 간접적으로 우리 모두의 생활 수준을 향상 시킬수 있다.
2) 학습을 통해서 흥미롭고 생산적인 인생을 사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Ⅱ. 칙센트미하이(Csikszentmihalyi) 이론과 교육으로의 적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