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창의력] 칙센트 미하이의 이론과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ntro.

Ⅰ. 칙센트미하이(Csikszentmihalyi) 이론과 시사점

칙센트미하이

칙센트미하이 이론 - 창의성 체계모형

Ⅱ. 칙센트미하이(Csikszentmihalyi) 이론과 교육으로의 적용

1. 구체적 이론의 적용
1) 교육에서의 적용
2) 문제점
3) 시사점

2. 칙센트 미하이가 제안하는 교육의 방법

Ⅲ. 결론


본문내용
2)분야 ① 개인이 창의성을 발달시키고 창의적인 산물을 평가받는 곳
(영구 보존가치산물 선택)
② 창의성 발현의 중요한 구성요소
③ 분야에 소질이 있는 개인을 지도하고 후원
④ 예) 구글의 회사 환경, HP의 HP WAY!!
3)영역 ① 칙센트미하이의 정의
: 오래전부터 있어온 정보로써 개인이 그것을 이용하여 새로운 산물을 만들어 내는데 사용할 수 있는 것
② 분야의 거장들이 이루어 놓은 학문적 혹은 예술적 업적의 총 집합소
③ 개인이 창의성 발현에 필요한 기반지식을 갖출 수 있는 정보의 원천
④ 예) 예술작품, 학문(수학, 물리학)


시사점 - 칙센트 미하이가 말하는 창의성 교육의 필요성
1) 문화를 풍요롭게 하며, 간접적으로 우리 모두의 생활 수준을 향상 시킬수 있다.
2) 학습을 통해서 흥미롭고 생산적인 인생을 사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Ⅱ. 칙센트미하이(Csikszentmihalyi) 이론과 교육으로의 적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다중지능과 창의성
  •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피터드러커 경영대학 심리학과 교수다중지능이론의 결론은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한다는 것이다.-토마스호어 , 뉴 시티스쿨 교장아이가 관심 있어 하는 것을 북돋아주면 그것이 아이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될 것이다.-하워드 가드너, 하버드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아이에게 무엇이 결여되어 있는지를 보지 말고 무엇이 있는지를 보라. 그러면 아이는 달라질 것이다.-대럴드 트래퍼스, 위스콘신 의과대학 임상심

  • [교육심리] 다중지능과 창의성
  • 교육심리 보고서다중지능과 창의성목 차Ⅱ. 서론 Ⅲ. 본론 1. 다중지능 이론 가. 다중지능이론의 발견 및 지능의 새로운 정의 나. 지능의 유형 다. 지능의 독립성과 동등성 라. 다중지능 이론의 비판 마. 교육에 주는 시사점 2. 창의성 가. 창의성의 정의와 유형 1) 창의성의 정의 2) 창의성의 유형 나. 창의성의 중요성 1) 불확실한 시대의 생존전략 2) 엄청난 부가가치의 창출 다. 창의성에 대한 오해 1) 창의적 사고는 대개 무의식적으로 이루어

  • [교육심리] 다중지능과 창의성
  •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피터드러커 경영대학 심리학과 교수다중지능이론의 결론은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한다는 것이다.-토마스호어 , 뉴 시티스쿨 교장아이가 관심 있어 하는 것을 북돋아주면 그것이 아이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될 것이다.-하워드 가드너, 하버드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아이에게 무엇이 결여되어 있는지를 보지 말고 무엇이 있는지를 보라. 그러면 아이는 달라질 것이다.-대럴드 트래퍼스, 위스콘신 의과대학 임상심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 목 차 -Ⅰ. 생애와 업적 1. 가드너의 성장과정과 업적 2. 가드너의 학문적 배경 1) 에릭슨(Eric Erickson)의 사회 심리학적 이론2) 브루너(Jerome Bruner)의 지육중심 교육사상과 인지이론 Ⅱ. 가드너의 교육사상1. 유아관 및 인간관 1) 모든 아이들은 똑같은 방식으로 배우지 않는다.2) 모든 아이들은 어느 정도 창의성을 지닌다.3) 5세 이하의 아이들은 영역과 분야에 무관심하다. 4) 모든 개개인은 여덟 가지 지능을 모두 가지고 있다.5) 모든 사람은 각각의

  • [조직행동론]기업조직의 창조성개발 -`열정과 기질`의 저자 하워드 가드너의 창조성 연구방법을 중심으로
  • 창의력, 둘째는 글로벌 시대와 디지 털 환경에 걸맞은 전문지식과 정보기술, 외국어 구사능력이며 셋째는 자신의 일에 대한 긍지와 전문직업인으로서 투철한 직업관이다. 이는 국내에서 교육받은 인력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 유학생에게도 똑 같이 적용된다. 특히 해외생산 비중이 늘어나면서 해외 전문가들을 현지 시장 공략의 첨병으로 활용하고 있어 해외 인재 발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미국과 유럽을 돌면서 MBA와 석사 졸업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