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주의 교육이론(뒤르켕의 교육 사회화론, 파슨스의 학급 사회화론, 기술기능주의, 인간자본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기능주의 교육이론
Ⅰ. 대두 배경과 이론적 특징
1. 대두 배경
2. 이론적 특징
Ⅱ. 뒤르켕의 교육 사회화론
Ⅲ. 파슨스의 학급 사회화론
Ⅳ. 기술기능주의
Ⅴ. 인간자본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기능주의 교육이론
1. 대두 배경과 이론적 특징
1) 대두 배경
기능주의(functionalism) 사회학의 출현은 당시의 지적 분위기나 사회적
혼란과 무관하지 않다. 유럽은 중세까지 신학이 중심적인 학문이었다가,
근대에 들어서면서 이성 중심의 철학이 성행하게 되었다. 19세기 전후에는
자연과학과 다윈(C. R. Dawin)의 진화론이 각광받았다. 학문은 과학과 같
이 엄밀함을 요구받아서, 사회학의 창시자인 콩트(A. Comte)도 사회학을
'사회물리학' 으로 명명하며 출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