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일을 방해하는 아이 행동 치료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친구의 일을 방해하는 아이 행동 치료 기법.hwp
- 목차
-
1. 유아행동
2. 행동분석
3. 행동수정의중요성
4. 대안책
- 본문내용
-
1. 유아행동
㉠ 정희는 책상 위에 게임카드를 정성들여 정리하고 있다. 여섯 살난 철호는 그 곁으로 걸어가 있는 힘을 다하여 손으로 카드를 마루바닥에 흐트러 놓는다.
㉡ 정희가 비명을 지르자 달려온 교사는 “철호야! 그러면 안돼. 왜 그런 일을 했니? 정희가 그렇게 정성들여 게임카드를 정리해 놓았는데 네가 그것을 지금 망쳐놓았다. 지금 당장 이 카드를 줍도록 해!” 하고 말한다.
㉢ 철호는 움직이지 않은 채 곁에 서 있다. “철호야, 나는 네가 망쳐 놓은 카드를 주으라고 말했어” 철호는 그래도 움직이지 않다가 잠시 후 허리를 구부려 카드 한 장을 줍는다.
㉣ “어서 주워”라고 교사는 철호에게 말하고 정희를 달래기 위해 몸을 돌린다. 철호는 이것을 보고는 다른 곳으로 간다.
<중 략>
숙이 가 정리하고 있는 선반위의 신발을 모두 떨어뜨렸다.
- 다른 아동의 창의적 놀이의 가치를 인식하고 이를 존중해 주는 것을 알지 못한다.
- 철호는 그림영역, 소꿉영역, 조작영역 등 자유 활동 시간에 다른 유아의 작업을 파괴하는 행동을 보 인다.
- 대집단활동 같이 교사의 공평한 관심을 받는 시간이 아닌 자유활동 시간에 문제 행동을 하는 것을 보아 교사의 좀 더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자 하는 것이다.
3. 행동수정의중요성
대부분 유아들은 자신의 작업에 대해 자부심을 갖는다. 그러므로 다른 유아가 자신이 만들어 놓은 것을 파괴할 때 화를 낸다. 고의로 다른 유아의 작업을 파괴하는 유아는 화가 났거나, 누구를 미워한다거나, 좌절되었거나, 손해를 받기 때문에 그럴지도 모른다.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그러한 파괴성은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 유아가 작업을 파괴하는 행동으로 작업을 파괴당한
중략.........
- 참고문헌
- 유아문제행동의 이해 및 지도 김성수, 이영훈 외 1명 저 | 태영출판사 | 2007.03.15 유아의 문제행동 Susan B. Campbell 저 | 민성혜 역 | 시그마프레스 | 2007.02.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