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시설]학교시설의 정의,조건, 학교시설의 멀티미디어교실,미디어정보센터, 학교시설의 교육방송시설,확충, 학교시설의 문제점,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학교도서관시설][멀티미디어시설][교육방송시설][미디어정보시설]학교도서관시설, 멀티미디어시설, 교육방송시설, 미디어정보시설, 정보화시설
-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학습)가치,장점, 외국 멀티미디어활용교육(멀티미디어활용학습)사례, 멀티미디어활용교육 내실화방안
- [학교시설]학교시설의 의의,조건, 학교시설의 유지관리, 학교시설의 멀티미디어시설, 학교시설의 변화 방향, 학교시설의 개선 과제 분석
- 성인 미디어교육
- [교육정보화][교육정보화정책]교육정보화의 개념, 교육정보화의 변천과 교육정보화의 추진 현황, 교육정보화의 문제점 및 일본의 교육정보화 사례로 본 향후 교육정보화정책의 방향(교육정보화, 교육정보화정책)
- 목차
-
Ⅰ. 서론
Ⅱ. 학교시설의 정의
Ⅲ. 학교시설의 조건
1. 안전성
2. 융통성
3. 미관성
4. 연계성
5. 이용성
6. 관리성
Ⅳ. 학교시설의 멀티미디어교실
Ⅴ. 학교시설의 미디어정보센터
1. 학습을 위한 공간
1) 개별 학습 공간
2) 소집단 학습 공간
3) 중집단 학습 공간
4) 대집단 학습 공간
2. 제작을 위한 공간
1) 매체 제작실
2) 텔레비전 제작실
3) 사진제작실
4) 녹음/복사실
3. 교수매체를 보관, 관리하기 위한 공간
1) 정리실
2) 기교재 보관실
3) 수리실
4) 서가/대출대
5) 행정실
Ⅵ. 학교시설의 교육방송시설
1. 교육방송 시설 및 관리의 필요성
2. 위성방송 및 UHF 수신에 필요한 기술
3. TV 공청 시설
4. 다원방송 시설
5. Studio 시설 및 위치
1) Studio 시설
2) Studio 크기 및 위치
6. TV 수상기 설치
Ⅶ. 학교시설의 확충
Ⅷ. 학교시설의 문제점
Ⅸ. 학교시설의 발전 방향
1. 교육시설의 발전 방향
2. 7차 교육과정에 적합한 학교시설 계획
1) 제7차 교육과정의 성공적 수행과 미래 정보화 교육에 대비한 기존학교 시설 대응 방안
2) 시설 개선 방안 및 추진계획
3. 추진계획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 최고의 교육열이라는 변인이 이 과제를 입안하고 추진하는 원동력으로서 작용하도록 하기 위해서 정부가 어떤 계획 하에 어떤 과정으로 국민의 열망을 조직화 할 수 있겠느냐 하는 것이 최대의 관건이 될 것이다. 이 과제의 더 큰 전기는 학급 당 학생 수를 획기적으로 감축하는 장․단기 정책에 대해서 바로 국민과 정부와 국회가 한 마음이 되는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하는 일이다. 우리의 미래가 자녀의 교육에 달려있고 대부분의 자녀들이 공교육 체제 속에서 그들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면 당연히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중요한 교육의 과제는 무엇일까? 그것은 수업 효과를 높이는 일련의 시설과 제도의 개선일 것이다. 교사의 수업 효과를 가능하게 하는 적정 학급 규모의 제공이야말로 모든 공교육 문제의 핵심적인 문제일 것이다. 학교의 시설과 교원의 공급과 교육과정의 개정과 교육법령의 정비도 기본적으로 학급당 인원수가 적정하지 않으면 아무 효과를 볼 수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한 국가의 미래는 그 국가의 현재의 데이터에서부터 추론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까 현재의 데이터가 그 국가의 미래의 경쟁력이요, 앞으로 그 국가가 실현 가능한 청사진이라고 할 수 있다면, 그 국가의 현재의 데이터에는 그 국가의 모든 것이 용해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한국의 학급 당 학생 수는 한국이라는 국가의 국민들의 교육을 보는 시각이 담겨있다고 볼 수 있다. 한국의 미래는 청소년의 현재의 삶의 조건과 그 모습에 달려있고 여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조건은 가정과 학교와 사회의 교육적 여건에 있으며 학급 당 학생수라는 조건은 학교 교육 효과를 좌우하는 핵심적인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김동호, 시·도 교육청의 교원정보화 교육 추진현황 및 발전과제,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1997
교육부, 소규모학교 시설 모형 다양화 방안 연구, 교육정책 과제 논문, 1998
심영섭, 교육망 구성을 통한 지방도시의 학교시설 복합화 방안 연구, 한국교육시설학회논문집, 2005
유향산, 경제적 교육공간 시설설비, 교육문화사, 1991
오욱환, 학교교육과 불평등, 교육과학사
제주도북제주교육청, 서부지역 초·중학교 시설 통계와 도면,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