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 문화컨텐츠제작 수출 센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2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수출경쟁력][문화콘텐츠산업][문화컨텐츠산업][방송영상]문화콘텐츠산업(문화컨텐츠산업)의 수출경쟁력, 애니메이션산업의 수출경쟁력, 산업단지의 수출경쟁력, 방송영상의 수출경쟁력, 한국상품의 수출경쟁력 분석
- [문화와 행정] 부천시의 문화산업(클러스터) 현황과 활성화 방안
- 인천문화콘텐츠산업단지 조성계획
- [산업경쟁력][방송산업]산업경쟁력과 방송산업, 문화산업, 산업경쟁력과 출판산업, IT산업, 산업경쟁력과 디지털가전산업, 비즈니스서비스산업, 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 생물산업, 산업경쟁력과 석유화학산업 분석
- [예술경제학] 뮤지컬의 예술경제학적 연구
- 목차
-
1.Global 3D Center 개념도
2.인력양성 사업요약
3.기획의도
4.기획방향
5.개요
6.시장환경분석
7.경쟁사 강/약점 분석 및 경쟁우위요소
8. 시장진입전략
9.학습 운영 시스템
10.프로그램 개발전략
11.비전 및 경영목표
12.위험요소 및 대책
13.협력사소개
14.강사및 운영진소개
15. 개발 운영 계획
- 본문내용
-
1단계
인력양성
(2004~2005년)
문화 컨텐츠 전문인력 양성
관련기업 한국지사 설립
관련 산업체 집적 단지 조성
기본전제 : Global 3D Center
교육 후 해외 인턴
1단계 : 애니메이션 전문인력 양상
추진회사 : 메임프레임등..
2단계 : 게임 전문인력 양성
3단계 : 캐릭터 전문인력 양성
기본전제 : 전문인력 양성 후
해외 지사 설립 문화
컨텐츠 수출
1단계 : 캐나다
한국지사 (계약체결)
2단계 : 미주,유럽 애니메이션
게임,캐릭터 공급 회사 설립
기본전제 : 문화 컨텐츠 전문
인력 양성 후 수출지원의
활성화 유도로
관련업체의 산업단지화
조성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집적단지
2단계
문화 컨텐츠 수출
(2006~2007년)
3단계
문화 컨텐츠
산업단지조성
(2008~10년)
Global 3D Center
1. Global 3D Center 개념도
청년실업 해소
고부가가치 지식산업 육성
동북아 경제성장 선도
3
2. 인력양성 사업요약
산업의 첫 출발지인 한국에서 문화 콘텐츠의 조류인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Global 3D Center 추진 1단계로
인력 양성에 관한 제안.
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특성화 교육이란 해당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학생, 사회인을 대상으로
Global 3D Center 를 통해서 재 교육 후
해외 인턴쉽과 어학연수를 실시하는 교육으로
지금 사회가 바라는 신 인재상을 구축하며,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키우는 모티브를 제공 할 것이다.
● 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관련 관심자 선발
● Global 3D Center 에서 12 개월간 교육
● 관련 해외업체 인턴쉡 1년
● Global 3D Center 근무
● 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국내공급 및 해외 수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