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 문화컨텐츠제작 수출 센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2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Global 3D Center 개념도



2.인력양성 사업요약



3.기획의도



4.기획방향



5.개요



6.시장환경분석



7.경쟁사 강/약점 분석 및 경쟁우위요소



8. 시장진입전략



9.학습 운영 시스템



10.프로그램 개발전략



11.비전 및 경영목표



12.위험요소 및 대책



13.협력사소개



14.강사및 운영진소개



15. 개발 운영 계획

본문내용
1단계
인력양성
(2004~2005년)
문화 컨텐츠 전문인력 양성
관련기업 한국지사 설립
관련 산업체 집적 단지 조성
기본전제 : Global 3D Center
교육 후 해외 인턴
1단계 : 애니메이션 전문인력 양상
추진회사 : 메임프레임등..
2단계 : 게임 전문인력 양성
3단계 : 캐릭터 전문인력 양성
기본전제 : 전문인력 양성 후
해외 지사 설립 문화
컨텐츠 수출
1단계 : 캐나다
한국지사 (계약체결)
2단계 : 미주,유럽 애니메이션
게임,캐릭터 공급 회사 설립
기본전제 : 문화 컨텐츠 전문
인력 양성 후 수출지원의
활성화 유도로
관련업체의 산업단지화
조성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집적단지
2단계
문화 컨텐츠 수출
(2006~2007년)
3단계
문화 컨텐츠
산업단지조성
(2008~10년)
Global 3D Center
1. Global 3D Center 개념도
청년실업 해소
고부가가치 지식산업 육성
동북아 경제성장 선도
3
2. 인력양성 사업요약
산업의 첫 출발지인 한국에서 문화 콘텐츠의 조류인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Global 3D Center 추진 1단계로
인력 양성에 관한 제안.
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특성화 교육이란 해당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학생, 사회인을 대상으로
Global 3D Center 를 통해서 재 교육 후
해외 인턴쉽과 어학연수를 실시하는 교육으로
지금 사회가 바라는 신 인재상을 구축하며,
더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키우는 모티브를 제공 할 것이다.
● 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관련 관심자 선발
● Global 3D Center 에서 12 개월간 교육
● 관련 해외업체 인턴쉡 1년
● Global 3D Center 근무
● 애니메이션,게임,캐릭터 국내공급 및 해외 수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시관광론] 인천시의 관광매력적요소와 인천관광발전을 위한 전략
  • 인천의 관광자원과 발전 방향1. 지역자원1)차이나 타운2)관광매력물로서의 특징 및 효과3)전망4)그 외 지역자원-박물관, 테마공원, 산업관광, 미술관2. 컨벤션 산업 관련1)송도 신도시 컨벤션센터2)관광매력물로서의 특징 및 효과3)인천시의 향후 방안4)기타(외자유치)3. 문화 예술 스포츠 이벤트1)송도월드카니발2)문화예술관련 자원3스포츠-문학 경기장4. 2차적요소 - 공항과 호텔 1)인천국제공항2)기능 및 효과3)향후 전망4)호텔 III. 인천시 관

  • [방송대] 한국의 대중문화가 동남아 국가들에 미치는 한류의 내용과 성격 및 사례go
  • 문화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분석하고 한류를 지속적으로 확대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류산업 육성 방향을 제시하였다.5. 기업들의 한류 활용1) 컨텐츠 수출(1) 현지화를 통해 지역시장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흐름- 현지에서 스타를 키워 시장을 공략 ․ SM엔터테인먼트는 “동방신기”와 같은 인기그룹에 중국 현지멤버를 포함 ․ 한국 제작사가 직접 중국에 진출, 중국제 한류 드라마를 제작 ․ 현지스타 활용이나 컨텐츠 제

  • 헐리우드 헤게모니와 한국영화 헐리우드 영화산업 _¡ 헐리우드 영화 이데올로기
  • 문화가 다른 집단국가문화를 지배하는 것을 가리키며 20세기가 시작된 이래 특히 미국과 같은 초강대국의 활동과 관련하여 이 용어는 정치적 지배라는 함의(含意)를 지니게 되었다.따라서, 헐리우드 헤게모니란 헐리우드 영화를 통해서 다른 집단․국가․문화를 지배하는 현상을 말한다. 제1차 세계 대전 이후부터 미국의 헐리우드에서 생산되는 영상물은 국제시장에서 우위를 지켜왔다. 전 세계 영상물의 수출시장을 살펴보면 미국이 압도적으로

  • 사회과학 다민족 다문화 프로세스
  • 문화컨텐츠의 이동과 수출2) 관광객의 증가▶ 외국 유학생 증가1) 외국 유학생의 현재 모습과 증가원인- 외국인 입장에서 본 한국- 국적별 외국인 유학생 추이- 유학생 지원의 확대2) 외국인 유학생의 미래모습3) 외국인 유학생의 증가가 다민족, 다문화 사회에 끼치는 영향▶ 국제결혼의 증가1) 다민족, 다문화 프로세스 안에서의 국제결혼의 현재 모습2) 미국의 국제결혼3) 국제결혼의 문제점▶ 한국의 다민족, 다문화 사회의 종합적인 모습1)

  • [전략기획론] 한국관광공사 분석 및 전략
  • 문화체육관광부- 기관의 기능 및 역할설립 목적기능주요사업(한국관광공사법 제1조)국가 경제발전과 국민 복지 증진에 기여(한국관광공사법 제 12조)1. 국제관광 진흥사업2. 국민관광 진흥사업3. 관광자원 개발사업4. 관광산업의 연구, 개발사업5. 관광관련 전문인력의 양성과 훈련사업6. 관광사업 발전을 위한 부대사업- 기관의 역사(연혁)-자본금324억원주주 구성-출자기관 및 지분현황회사명출자액지분율(%)2009 예산인원(명)2007매출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