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선교학] 사도행전에 나타난 성령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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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는 말

2. 서론

3. 본론

1) 사람들의 Model

2) 공동체의 Model

3) 전도와 선교의 Model

4. 결론 및 느낀점

<참고 문헌>


본문내용
3. 본론
이번 발제를 통하여서 볼 사도행전을 크게 네 가지로 분류 했다.
첫 번째로, 사도행전 속에 나타나는 성령의 역사이다.
사도행전에는 예수님이 부활 이후 세상에 40일 동안 계시면서 부활의 증거를 보이시며 사람들을 치유하시고, 배신한 제자들을 찾아가서 사도의 권위를 회복시키는 장면이 있다. 또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지역, 민족, 세계를 살리라는 사명을 주시고 그 사명을 감당할 방법을 일러주셨는데 그것이 바로 성령을 기다리는 것이다. 행1:5 을 읽어보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라’ 라고 하셨는데 이 뜻은 성령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주인으로 받아들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행1:2-3을 보면 오순절 날 임하시는 성령의 모습이 있다. 여기서의 바람은 히브리어로 ‘루아크’, 헬라어로 ‘푸뉴마’ 라고 하는데 이 뜻은 보이지 않는 힘이란 뜻이다. 이런 단어를 사용한 이유는 성령은 우리의 육안으로는 볼 수 없지만 그의 능력은 분명 존재하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성령이 우리의 마음에 은혜를 주시고 그 은혜를 나누는 전도하
참고문헌
<참고 문헌>

아가페 메모리 성경 편찬위원회 / 메모리 성경 / 아가페 출판사

정은주 목사 / 하나님 나라의 비밀 복음 공동체 / 마음향기

도날드 시니어 ․ 캐럴 슈트뮐러 지음, 최성일 옮김 / 선교의 성서적 기초 / 다산글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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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역사비평사. 1997.C. 험프리, K. 버틀. 『환경사회학: 환경, 에너지, 사회』. 양종회, 이시재 공역. 서울: 사회비평사. 1995.송호근. 『시장과 복지정치: 사민주의 스웨덴 연구』. 서울: 사회비평사. 1997. 송호근. 『한국의 노동정치와 시장』. 서울: 나남. 1991. 한국사회사학회. 『사회변동과 성, 민족, 계급』. 서울: 문학과지성사. 1996.강신준. 『자본의 이해』. 서울: 이론과 실천. 1995.이매뉴얼 월러스틴. 『역사적 자본주의/자본주의 문명』. 나종일, 백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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