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공학설계] 최소중량 최대 속도의 최적의 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첫번째 자동차
두번째 자동차
최종 자동차
개선 방향
제작 과정
창의적인 면
완성도
미적인 면
최종 결론
본문내용
삼륜

입체적인 디자인

바퀴 회전축의 플라스틱 교체

판 → 축 교체로 무게감소

하강시 무동력 !!!


3시수 전에 완성된 디자인

베어링, 건전지의 위치, 기어 비 엔진의 위치 블록의 방향 등 여러 번 시행착오를 거쳐 최적의 상태를 찾아냄.

마찰력 증대를 위한 고무줄 역시도 여러 번 시도후에 가장 안정적인 것을 찾아냄.

안정감을 위한 삼륜에 뒷바퀴의 넓은 간격, 무게를 분산시키기 위한 앞쪽 건전지 배치가 안정적인 주행을 이루어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포스코 POSCO의 환경경영 분석
  • 3) 환경 회계 시스템4) 창의적인 기업문화 촉진을 위한 사내 벤처 제도5) 환경주임(3) leading1) 협력활동2) 상생경영 3) 포스코 1인 1나무심기 운동4) 환경교육(4) controlling1) Input 단계의 Control 2) Process 과정의 control 3) Output 단계의 Control Ⅲ. 환경경영의 성과 & 제안점1.환경경영의 성과(1) 환경 개선 효과 창출(2) 기업이미지 개선2. 제안점(1)광고나 슬로건 이용하기 (2)대학생을 타겟으로한 PR활동(3)환경경영 발표회 개최Ⅳ. 보고서를 마치며  

  • [경영] 생산자동화(CIM) 분석과 발전 방안 및 도입사례
  • 자동차에 있어 프레임, 바디 패널, 브라켓 등 철판에 의한 무게는 자동차 총중량의 약 50% 이상을 차지하며 이것들은 프레스 공정을 거치는 강판으로 만들어 진다.프레스 공장은 자동차의 외형을 만드는 첫 번째 과정으로서, 프레스 공장에서 자동차의 형체를 만들 패널을 만들어 주어야만 이후 용접을 통해 자동차의 형상이 만들어지고 페인트 작업과 각종 부품을 장착하여 완전한 자동차가 만들어지게 된다.프레스 가공이란, 상하왕복운동을 하는 프

  • 2024년 현대건설 101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최소 면접 1주일 전 비언어적, 반언어적 요소들은 모두 녹음, 동영상으로 체크해서 교정해야 한다. - 직무와 관련해 기본 상식, 배경지식이 지나치게 부족해 보인다. : 면접 내용적 요소인 기출문제, 예상문제 등 공부는 기본적으로 해야한다.- 지원한 기관에 대해 잘 모른다. :지원한 기관, 부서와 직무에 관해 미리 조사하고 숙지해야하자.- 자만, 과장하여 말한다. : 진심의 마음으로 면접에 임하자.- 평소 자신의 지명적 습관을 고치지 못해 그대로 드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 설계변경, 준공서류 작성업무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공무 업무를 담당하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EXCEL, 한글, POWER-POINT등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며, 설계변경을 위한 현장도면 작성을 위한 AUTO-CAD 프로그램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안전관리에 대한 직접 경험은 없지만 산업안전기사 취득으로 안전관리자의 선임이 가능합니다. 안전관리의 책임이 주어지면 첫째, 현재의 상황을 파악하고 둘째, 최적의 정보를 수집?분석하여 셋째, 안전제일의 기본에

  • 도요타 리콜사태 분석
  • 자동차 회사 뿐 만아니라 모든 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이 도요타의 사례를 보고 고쳐나갔으면 한다. ※ 참고문헌美 소비자, 도요타 리콜로 안전한 차에 관심 고조 /황선창/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도요타 리콜사태의 발생 원인과 교훈 /김양희/대외경제정책연구원미국의 도요타자동차 급발진사고 원인규명 결과와 시사점 / 정용수/한국소비자원도요타 리콜사태를 보는 다른 시각 /채영석/한국자동차공학회“최근 도요타 위기의 특징과 전망” /권성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