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성서]성경(성서)의 목적, 예표, 실상, 성경(성서)의 토지정의, 교육, 경제적 재앙, 오행, 성경(성서)에 대한 비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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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성경(성서)의 목적
1. 그리스도를 믿게 하자는 목적을 둔 성경(20:30)
2. 종으로 바로 역사하기 위한 목적(계22:6)
3. 교회로 환난에서 구원받게 하기 위한 목적(계22:16)

Ⅲ. 성경(성서)의 예표와 실상
1. “이삭”은 “그리스도”의 예표
2. 엘리에셀은 성령의 예표
3. 리브가 “그리스도의 신부”의 예표
4. “요나”는 유대 민족의 예표
5. 그리스도의 예표인 “요셉”

Ⅳ. 성경(성서)의 토지정의

Ⅴ. 성경(성서)의 교육
1. 유대인의 교육특징
1) 언약과 지성 교육 세계 1위(탈무드, 토라, 쉐마)
2) 여호와 교육 세계 1위(신6:4-9) - 뿌리를 내리라
3) 삶과 율법교육 세계 1위
4) 경제. 시간관리 훈련 세계 1위
5) 자부심 교육 세계 1위
2. 유대인 교육 실패
1) 언약중의 생명 안식 취 하위
2) 복음교육 무지
3) 그리스도 적대교육
4) 실패한 유대인
5) 세계사에 영향 준 실패(애굽, 바벨론, 앗수르, 로마, 독일)
3. 오늘의 유대인
1) 세계를 장악한 유대인
2) 시대적 문제를 안고 있는 유대인
3) 세계 최고의 희망인 유대인
4) 유대인이 복음 받으면
4. 세계와 유대인의 복음화 방법

Ⅵ. 성경(성서)과 경제적 재앙

Ⅶ. 성경(성서)과 오행
1. 生의 측면
2. 長의 측면
3. 收의 측면
4. 藏의 측면

Ⅷ. 성경(성서)에 대한 비판
1. 아인슈타인
2. 니체
3. 톨스토이
4. 존 스튜어트 밀
5. 라즈니쉬
6. 김용옥
7. 쇼펜하우어
8. 볼테르
9. 윌 듀란트
10. 슈바이처
11. 루소
12. 러셀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죄인을 향해 주어진 하나님의 정확무오하게 영감된 계시인 성경은 우리들 앞에 주어진 빛으로서 우리는 그 빛 안에서 세상의 모든 사실들을 해석해야 한다. 세상에 있는 모든 유한한 존재들은 그것이 자연적으로나 구속적으로 하나님의 마음속에 있는 세상 만사를 포함하는 한 계획 안에서 움직이고 있다. 사람이 이러한 하나님께서 하시는 역사의 되어지는 형식에 대하여 무언가를 깨달아 알려고 한다면, 그는 그러한 통찰력을 성경이 비추는 빛 안에 그가 검토하는 모든 대상을 살핌으로써 얻어야만 한다. 만일 참된 종교가 우리에게 빛을 발하려면 우리의 원칙은 다음과 같아야만 한다.
즉 그것은 필히 하늘로부터 주어지는 가르침에서 시작되어야만 하고 따라서 어느 누구든 간에 성경을 배워서 성경의 제자가 되지 않고서는 옳고 건전한 진리의 지극히 적은 부분이라도 절대로 소유할 수 없다. 이렇게 마지막 판명하게 계시된 내용들을 기준하여 창세기까지 다시 소급하여 이해하는 방식이 성경을 보는 자세이다. 즉 성삼위일체 하나님을 선행시키고 하나님의 작정, 창조와 섭리, 죄, 은혜언약(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의 계시(성경)등의 순으로 정리하게 되는 것이다. 성경의 흐름을 더 간결하게 표현하자면, 하나님의 택한 백성과 하나님의 관계가 은혜언약의 방식으로 결합되기 시작하여 이 세상에서 그 언약의 핵심이 더 판명하게 드러나면 그 언약의 내용이 실제적으로 이루어지고 종결된다(고전15:24)는 말이다. 이런 하나님의 독특한 역사가 성경에 기록되어 있고 따라서 그 말씀들을 하나도 가감함이 없이 전체와 모든 부분으로 만족하고 영원히 그것으로 먹고, 살며, 그에게 속한 자의 하나님이 되시고자 하시는 그 하나님과 영원히 즐거워하는 것이 성도의 삶이요 마지막 축복이다.
참고문헌
곽선희, 하나님 말씀으로서의 성서, 교회와 신학 4집, 1971
신성종, 엠마오성경연구, 서울 : 명지대학출판부. 1980
원용국, 성경 형성의 역사, 서울 : 경향문화사, 1983
최에스더 저, 성경으로 아들 키우기, 규장, 2007
홍덕기, 다산 정약용의 토지개혁 사상, 전남대학교 출판부, 2001
E.뷔르트바인, 방석종 역, 성서본문비평입문, 서울 : 대한기독교출판사, 1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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