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과,도덕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효교육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미술과교육 감상수업,미적체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전통공예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웹기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 정보통신기술활용,연상,유아웹기반,도형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ICT활용,비,비례식,심화보충 수업자료(교수학습지도자료) 분석
- 도덕과 이야기교육자료,통일교육자료(수업자료), 도덕과 생각키우기교육자료,홀리스틱교육자료(수업자료), 도덕과 웹기반교육자료(수업자료)
- ICT활용수업,수준별읽기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놀이중심수업,멀티미디어수업,웹기반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도형,연상수업 교육자료(교수자료)
- 과학과 자주학습,영화DVD학습자료(교수자료), 과학과 직접활동중심학습자료(교수자료), 과학과 웹기반학습자료(교수자료), 과학과 별운동학습자료
- 목차
-
Ⅰ.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목적
2. 자료의 특징
1) 주자료
2) 보조자료
3. 효과
1) 교수 효과 면에서
2) 학습 효과면에서
4. 일반화 방안
1) 주 자료
2) 보조 자료
Ⅱ. 국어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1) 학습 효과 면에서
2) 교수 효과 면에서
Ⅲ. 영어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내용
3. 효과
Ⅳ. 과학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1. 목적
2. 방향
3. 방법
1) 웹 타이틀 제작 방향
2) 웹 타이틀 개발 단계
3) 기존 웹 자료의 분석
4. 효과
Ⅴ. 컴퓨터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1) 교수-학습면
2) 자료면
2. 목적
3. 특징
4. 효과
Ⅵ. 도덕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전개
1) 온라인 학습방 구축
2) 대화방과 토론실을 이용한 Web 토론
3) 효과
Ⅶ. 효교육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개발
4. 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목적
(1) 범 교과학습내용과 관련된 생활사례들을 엄선하여 교수-학습자료로 활용함으로써 모든 교과와 관련된 사회적 가치문제에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키고 생동감이 넘치는 학습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2) 교과내용과 관련된 사회적 갈등과 가치문제를 학생 스스로 찾아내고 질문하며 답을 찾아가는 가운데 현실 사회와 교과내용을 접목할 줄 아는 합리적․논리적 사고를 길러 민주시민으로서 소양을 키워 나간다.
(4) 대중매체에 의한 다양한 학습자료를 수집․활용함으로서 새로운 것, 이질적인 것을 허용하는 문제 해결력과 창의력을 길러 자기 주도적 학습과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정보처리 능력을 기른다.
(5) 학습 흥미 유발 및 학습 효과를 증진시켜 범 교과내용과 관련된 가치탐구학습을 일반화하여 창의성을 개발하고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을 내면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자료의 특징
1) 주자료
․교수학습자료메뉴에는 토론교실, 토론자료실, 멀티자료실, 의견나누기, 자료실, 검색코너(NIE, 뉴스, 검색전문사이트), 실제 참여코너와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창의력 신장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참고 코너로 나누었다.
․토론교실은 사회이슈별 주제학습으로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통합교과 모형을 제시하였다. 특히 다양한 토론유형, 탐구지, 교수학습지도안, NIE
- 참고문헌
-
○ 교육부(2005),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 나일주 편저(1999), 웹 기반 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 노명완(1991), 국어과 교육론, 서울 : 갑을 출판사
○ 부산 중앙여자중학교(2002), 도덕과 ICT활용 교수·학습 모형 및 과정안 개발
○ 백영균(1995), 컴퓨터를 매체로 하는 교수-학습 방법의 탐구, 교육과학사
○ 조왈남(2000), 웹기반 교수-학습(WBI)을 통한 자기 주도적 문제 해결 능력 신장, 전국현장교육연구보고서, 2000
○ 충청남도교육청(2001), 효 교육 길잡이, 대전 : 삼성인쇄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 웹기반,멀티미디어,자기주도적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 사회과 지도,경제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 사회과 향토문화재,지역화 교수학습자료
- [WBI][웹기반수업][웹기반교육]WBI(웹기반수업,웹기반교육)정의,유형,특징,장단점, WBI(웹기반수업,웹기반교육)설계과정,활용방식,운영전략
- [학습자료][수업자료]경제활동습관,약물오남용예방,특별활동,환경교육 학습자료(수업자료), 웹기반예화,효교육,시낭송 학습자료(수업자료)
- [학습자료][교육자료]과학과,수학과 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국어과 학습자료(교육자료), 기술가정과,한문과,즐거운생활 학습자료(교육자료)
- [구성주의교육]구성주의교육이론(구성주의학습) 의의,관점,수업원리, 구성주의교육이론(구성주의학습)웹기반교육적용사례,수업모형,교수학습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