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지도(통계교육)정의, 통계지도(통계교육)수업과정,내용, 통계지도(통계교육)실제, 통계지도(통계교육)NIE(신문활용교육)활용지도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통계지도(통계교육)의 정의
Ⅲ. 통계지도(통계교육)의 수업과정
1. 수업 전
2. 본 수업
3. 수업 후
4. 평가
Ⅳ. 통계지도(통계교육)의 내용
1. 통계 영역의 기초 기능
2. 통계 영역의 교육과정 내용 체계
Ⅴ. 통계지도(통계교육)의 실제
1. 활용실례
2. 구체적 활용방법
1) 주제선정 단계
2) 자료수집 단계
3) 표로 정리하기
4) 그래프로 나타내기 단계
5) 결과의 정리
6) 주제선정 단계
7) 자료 모으기 단계
8) 표로 정리하기 단계
9) 알맞은 그래프로 표현하는 단계
Ⅵ. 통계지도(통계교육)의 NIE(신문활용교육)활용지도방법
1. 학습 목표
2. 창의력 이끌기
3. 교수․학습 과정안
1) 준비 활동
2) 중심 활동
3) 정리활동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수학교육의 정상화는 모든 교육의 정상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며, ‘창조와 생성’의 의미로 만드는 수학세계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해 준다고 할 것이다.
교육과정에서 수학교과의 특성은 실생활을 소재로 한 활동중심의 자율적이고 능력과 수준에 맞는 수학적 힘을 육성하는데 있다 할 것이다. 여기서 실생활이란 우리 성인이 생각하는 현재 생활이 아니라, 아이들이 현재 처해 있는 현실, 경험한 세계(만화영화를 본 경험, 놀이경험 등), 상상의 세계(동화, 전설 등)를 모두 포함한다. 특히 통계영역은 “현실적인 과제 즉, 실생활에서 접하는 자료를 효율적으로 조사, 정리, 분석해 봄으로써 유용한 정보를 얻는데 효과적인 도구가 통계적 방법임을 알 수 있게” 지도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아이들도 인생의 주인이므로, 자신의 삶을 의미 있게 살아가는 한 형태로 수학학습은 행해져야 한다는 점이다. 수학학습이 삶의 연장선상에 있게 되면 수학은 재미있으며, 가치 있고, 의미 있는 것이 될 가능성이 높다 할 것이다. 그래서 동적․정적 활동이 서로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놀이․활동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다. 의미 있게 생각하며 노는 것 자체가 어린이에게 수학학습이 된다는 점이다. 그러나 내면적인 관점은 수학 내용이나 수학적 사고가 전제되어야한다는 점을 명심해야만 할 것이다.
이러한 일련의 특성을 잘 반영하는 영역이 통계 영역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통계 영역의 특성과 방법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연구가 반드시 필요하다.
Ⅱ. 통계지도(통계교육)의 정의
학생들이 현대사회에서 보다 풍요한 생활, 보다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학습을 영위할 수 있는 기초적인 견해나 사고방식을 양성하기 위하여 통계적인 사고와 그것을 쉽게 하기 위한 통계의 기능을 가르치는 것을 가리킨다. 통계교육을 크게 나누면「통계를 가르치는 교육」과 「통계로서 가르치는 교육」으로 나누어지는데 초․중등학교에서는 후자에 비중을 두고
- 참고문헌
-
김민환(1997) / 실제적 교육방법론, 양서원
김우철(2000) / 영지문화사
구광조·오병승·류희찬(1992) / 수학교육과정과 평가의 새로운 방향, 경문사
유지성 외 / 통계학개론, 현대통계학, 박영사
이칭찬·신민희(2000) / 신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동문사클라인 M·박세희 저역(1984) / 수학의 확실성, Mathematics : The loss of certainty, 민음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