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넷 개념, 에듀넷 목표, 에듀넷 필요성, 에듀넷 장점, 에듀넷 활용도, 에듀넷 교육종합상담, 에듀넷 멀티미디어교육마당, 에듀넷의 활성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에듀넷의 개념

Ⅲ. 에듀넷의 목표

Ⅳ. 에듀넷의 필요성

Ⅴ. 에듀넷의 장점
1. 학생 측면
2. 교사 측면

Ⅵ. 에듀넷의 활용도

Ⅶ. 에듀넷의 교육종합상담

Ⅷ. 에듀넷의 멀티미디어교육마당

Ⅸ. 향후 에듀넷의 활성화 방안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에듀넷’은 서비스를 개시한 시기와 자료면에서 부족한 면이 많고,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하는 필요성이 제기된다.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모든 국민의 교육통신망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학교현장에서 보다 혁신적인 미술교육을 수행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가 있어야 한다. 현대는 정보화 시대로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다. 새로운 매체로 각광받는 컴퓨터가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될 생활 도구가 되면서, 사회와 인간에게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오늘날 중요한 사회변화의 하나는 우리 인간과 사회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컴퓨터의 보편화 현상일 것이다. 이제까지 ‘안다는 것’은 사람이 자신의 기억속에 무엇을 가지고 있는 사실을 의미하였으나 미래 정보화 사회에서 ‘안다는 것’은 정보화 과정에 접근한다는 뜻으로, 소유가 접근에 의해 대치되고 있다. 정보와 지식의 소유는 정보화 사회에서는 그 유용성이 거의 사라지고 있다. 그러므로 학교는 정보나 지식의 소유자가 아니라 정보화 과정에의 접근기회를 제공하는 통로가 되어야만 하며, 정보화 사회에서 시대적인 조류에 부응하고, 미완성의 학생들을 위하여 선도적으로 정보를 받아들이고 반영하는 곳이어야 한다. 정보화 사회는 학습하는 사회이기 때문에 학교교육은 학습하는 방법의 학습, 변화에 대응하는 능력함양, 창의적 문제해결력, 종합적인 판단력, 정직성, 도덕성, 국민정신의 배양들이 학교교육 방향으로 요구되고 있으며, 정보공학이 학교교육의 목표와 실제에 직접적으로 관계를 맺게 됨에 따라 정보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일과 정보공학을 학교교육의 한 요소로 반영하는 일이 필요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김영임·정인성, 멀티미디어 제작론, 서울 : 교육과학사
* 김영수·강명희(1995), 컴퓨터 활용 : 수업 기술의 이론과 실제, 서울특별시 교육연구원
* 김병석(1997), 정보화 사회에서의 상담자의 역할, 대학생활연구, 한양대학교 학생생활상담연구소
* 대전새일초등학교(1999), 에듀넷 연구학교 보고서 요약
* 백영균(1995), 컴퓨터를 매체로 하는 교수·학습 방법의 탐구, 서울 : 교육과학사
* 최성우 외(1997), 에듀넷 연구 시범학교 운영, 서울 :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