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보는세상] Film noir(느와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필름 느와르의 정의
2.필름 느와르의 역사
3.필름 느와르의 기법적 특징
4.필름 누아르의 서사적 특징
5.필름 느와르의 시각적 테크닉
6.달콤한 인생으로 본 필름 누아르
7.참고문헌
본문내용
1) 필름 느와르의 시작 : 독일 표현주의 영화
제1차 세계대전 패전 후, 암울한 시대상황 속에서 위축되고 불안한 심리상태를 겉으로 드러내고자 함.
히틀러의 통치를 피해 미국으로 간 표현주의 거장들.
1930년대 공포영화, 1940년대 필름 느와르 장르 탄생에 영향.


홍콩 느와르
- 홍콩 느와르의 대표작품
- 동양인의 감수성과 유교적 세계관이 혼합
- 남자들의 우정과 의리, 직업은 갱이면서도 영웅 이미지
-영화주인공이 죽거나 어둡고 슬픈 결말
→ <첩혈싸웅>, <영웅 본색>, <종횡사해>

참고문헌
참고자료
영화사전(이론과 비평) 수잔헤이워드/이영기 옮김, 1997, 한나래
영화예술의 이해 지명혁, 2009, 집문당
영화예술의 이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2000, 한양대학교 출판부
영화 장르 라파엘 무안/유민희 옮김, 2009, 동문선
영화에 대한 13가지 테마 한상준 외 지음, 1998, 소도
미국영화, 미국문화 존 벨튼/이형식 옮김, 2000, 한신문화사
인터넷 구글, 야후, 네이버의 영화관련 사이트 및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방송학] 영화영상의 이해-필름 느와르 Film Noir 특징과 분화
  • 영화영상의 이해 -Film Noir- 1. 필름 느와르의 정의1-1. 필름 느와르의 등장1-2. 필름 느와르의 등장 배경1-3. 필름 느와르의 특성2. 시대별 필름 느와르의 특징2-1. 1940~50년대의 특징2-2. 1960~70년대의 특징2-3. 1980~90년대의 특징3. 필름 느와르의 분화3-1. 네오느와르 배경3-2. 네오느와르의 시대별 특징3-3. 테크 느와르3-4. SF 느와르3-5. 필름 느와르의 현대적 적용4. 정리 및 참고문헌1. 필름 느와르의 정의1-1. 필름 느와르의 등장필름 느와르란 194

  • [문학과 영상] 슬럼독 밀리어네어 소설과 영화 비교
  • 보는 세계는 강자만이 살아남는 약육강식의 세계였으며 그는 그 세계 속에서 살아나가야 했다. 그 세계에서 배제되지 않으려고 자동적으로 그는 악해질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살림은 영화의 중심인물은 아니지만 영화를 살림을 중심으로 재해석하면 그 속에서 인도식 느와르의 시도가 엿보인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요소는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영화의 빠르고 긴장감 있는 전개를 위하여, 또한 인도 영화의 장르 다양성을 개척하기 위하여 삽입한

  • [영화] 영화의 역사, 이탈리아의 네오리얼리즘 영화, 독일의 표현주의 영화, 프랑스의 누벨바그 영화 심층 분석
  • 영화로 평가되고 있고 또한 영화 역사의 태동을 알리는 거대한 신호가 되었다. 영화 초창기에는 뤼미에르 형제들의 작품에서도 느낄 수 있듯 일상생활을 단순히 사진적인 움직임으로 촬영해 다큐멘터리 적 성격이 강하다. 하지만 커다란 영사막에 투영되는 화면은 보는이로 하여금 창밖을 내려다보는 듯한 환상을 주었고 세상이 돌아가는 정취를 전해주었다. 이 같은 오락적 기능에다 흥미를 느낄만한 이야기를 추가함으로써 영화는 그 영향력을 끊임

  • 로드투퍼디션 Road to Perdition에 관한 영화분석
  • 영화들이 쏟아졌는데 이들 작품에 대해 필름 느와르라는 명칭을 부여하기 시작했다.또한 이들 영화들은 범죄자들의 세계와 사회 체계에 적응을 하지 못하고 방황을 하다가 비극적 종말을 맞게 되는 이들의 처지를 다루는 동시에 평범한 상식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문제를 제기하거나 세상의 악 앞에서 무력한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인간 군상들의 모습, 그리고 시종 냉소주의적인 시각, 여기에 그림자 신의 빈번한 등장과 사선으로 잡는

  • [프랑스영화] 누벨바그
  • 그들이 누벨바그를 이야기하다.목차 제1장 . Prologue제2장 . 누벨바그 이전 시대 프랑스 영화의 역사 제3장 . 누벨 바그제4장 . 쥴앤짐, 400번의 구타, 네 멋대로 해라를 통해 알아보는 스타일을 그려낸 카메라 기법들 .제5장 . 프랑소와 트뤼포 그는 누구인가?제6장 . 영화파헤치기.제1장 Prologue 인간의 표현욕망의 산물로서의 영화와 영화의 탄생 이현하,『세계영화사 강의』中「초기 영화-영화의 탄생과 매체적 특성」, 2004, 9~13쪽.인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