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수업(교육,학습)성격,목적, 과학과수업(교육,학습)학습교재,STS교육, 과학과수업(교육,학습)좋은수업, 과학과수업(교육,학습)평가,교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과학과학습(수업,교육)목적,구성주의적관점, 과학과학습(수업,교육)도서관활용,개념도활용, 미국 과학과학습(수업,교육)사례, 과학과학습(교육)방법
- [수업지도][학습지도][교육지도]과학과교육,수학과교육,도덕과교육,국어과교육(수업) 학습지도, 한문과,체육과,바른생활과교육(수업) 학습지도
- 과학과수업(학습,교육)성격,수행평가, 과학과수업(학습,교육)오개념연구,유의점, 영국 과학과수업(학습,교육)사례, 과학과수업(학습,교육)방법,제언
- [과학과교육][과학과학습][과학과수업]과학과교육(학습, 수업) 특징,학습자료,시뮬레이션프로그램, 과학과교육(학습, 수업) 평가,교수학습모형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필요성, 기반조성,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국어과교육,수학과교육,과학과교육,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방향
- 목차
-
Ⅰ. 과학과수업(교육, 학습)의 성격과 목적
1. 과학과 교육의 성격
2. 과학과의 교육 목적
Ⅱ. 과학과수업(교육, 학습)의 탐구이론
Ⅲ. 과학과수업(교육, 학습)의 학습교재
Ⅳ. 과학과수업(교육, 학습)의 STS(과학기술사회)교육
Ⅴ. 과학과수업(교육, 학습)의 좋은 수업
1. 교과서를 덮어라
2. 학습계획부터 학습정리까지 학생의 몫으로 돌려라
3. 보고서를 많이 활용하라
Ⅵ. 과학과수업(교육, 학습)의 평가
Ⅶ. 과학과수업(교육, 학습)의 교수전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과학과수업(교육, 학습)의 성격과 목적
1. 과학과 교육의 성격
가) 초등학교의 과학과 교육은 3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기초적인 과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하여 자연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초보적인 능력과 기본적인 과학개념을 습득하고, 올바른 과학적 태도를 기르기 위한 과목이다.
나) 과학의 탐구대상은 자연의 사물과 자연현상이고, 과학의 탐구과정을 통하여 기본 개념을 이해하게 되고, 탐구 능력과 과학적인 태도가 함양되므로 과학교육은 기본적인 개념이해와 초보적인 탐구활동을 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다) 과학은 과학자들이 이루어 놓은 지식의 체계와 아울러, 자연을 탐구하는 과학자들의 활동까지도 포함된다.
라) 과학의 단편적인 지식 전달보다는 기본 개념을 유기적이고 통합적으로 이해하도록 하고, 창의성, 개방성, 객관성, 합리성, 협동성을 기르는데 유의하여야 한다.
2. 과학과의 교육 목적
자연 현상과 사물에 대하여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과학의 지식 체계를 이해하며, 탐구 방법을 습득하여 올바른 자연관을 가진다.
가) 자연의 탐구를 통하여 과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실생활에 이를 적용한다.
나) 자연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능력을 기르고, 실생활에 이를 활용한다.
다) 자연 현상과 과학 학습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실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라) 과학이 기술의 발달과 사회의 미치는 영향을 바르게 인식한다.
- 참고문헌
-
곽영순, 좋은 수업을 하는 현장 교사들이 제안한 과학 교사교육 개선 방안(논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권재술 외 5인, 과학교육론, 교육과학사, 1998
김인식·최호성, 최신교육과정 및 평가
박범익, STS 교육의 개요 및 실제와 전망(序說 STS, 小川 正賢), 과학교육, 1993
정종진, 창의성 신장/계발을 위한 교수·학습의 방향, 창의성 연수 자료, 창의성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 대구광역시교육청,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내용체계, 교과서제작,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방법,수업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분석,내실화방안
- 과학과교육(수업,학습)과정, 과학과교육(수업,학습)수행평가, 과학과교육(수업,학습)연구, 과학과교육(수업,학습)창의력개발, 과학과교육 방법,제언
- [교육프로그램]미술관교육,심성계발교육,영재교육,STS교육(수업)프로그램, 유아체육놀이교육,유아감성교육,장애아동통합교육(수업)프로그램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성격,수준별학습,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실험학습과 관찰학습,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지역화학습,학습모형
- 활동중심교육,영재교육(교수)프로그램, 심성계발교육,가족심리교육(교수)프로그램, 국제공동교육,STS교육(교수)프로그램, 성교육(교수)프로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