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교육][수업매체][교육매체]수업(교육)의 개념, 수업(교육)의 제 요인, 수업(교육) 효율성, 수업(교육) 매체, 수업(교육) 설계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초등교과교재연구] ASSURE 모형을 적용한 모의수업 지도안(수학 3-2 들이재기)
- 2024년 1학기 교육공학 중간과제 -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교육공학
- 교육학 교수설계의 이해
- [유아교수설계] `개구리성장과정` 수업설계 및 매체개발에 관한 소고 - 교육공학적접근
- [논문계획서] 상호작용적 소집단에서 온라인 토론기반 CBR적용이 중학생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목차
-
Ⅰ. 서론
Ⅱ. 수업(교육)의 개념
Ⅲ. 수업(교육)의 제 요인
1. 교사의 특성 요인
2. 학생의 특성 요인
3. 학습환경의 요인
Ⅳ. 수업(교육)의 효율성
Ⅴ. 수업(교육)의 매체
1. 좁은 의미의 수업 매체
2. 넓은 의미의 수업 매체
3. 수업 매체의 정의
Ⅵ. 수업(교육)의 설계절차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예로부터 위대한 교육자들은 학습이란 교실에서만, 교사의 감독 아래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지해 왔다. 정보기술이 제공하는 유연한 가능성을 중심으로 기업의 내부구조를 개혁하고 있듯이 학교도 변화하지 않으면 안 된다.
하버드 교육대학원의 교수인 하워드 가드너는 아이들을 각각 다른 방식으로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한다. 개인은 세상을 자기 나름의 방식으로 이해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대량생산식 교육은 아이들을 이처럼 다채롭게 접근시키지 못한다. 가드너는 배움을 갈구하는 모든 인간이 배움에서 소외당하는 일이 없도록 학교가 각종 프로그램, 기술력, 제도를 충분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우리는 대단히 다채로운 교육법들을 찾아내게 될 것이다. 정보고속도로가 제공하는 수단을 이용해 다양한 교수법을 시도하고 그 효과를 손쉽게 측정할 수 있을 것이다. 리바이스가 청바지를 대량생산하면서도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주문생산품을 만드는 것처럼 교육분야에서도 ‘대량개성화(mass customize)’가 정착될 것이다. 멀티미디어 문서와 사용이 간편한 저술도구를 이용해 교사들은 교과과정을 대량개성화 할 수 있을 것이다. 청바지처럼 배움을 대량개성화 할 수 있는 것은 컴퓨터가 교육자료를 미세하게 조율하여 학생들이 조금씩 다른 경로를 따라 자기 나름의 속도로 공부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비단 교실에서만 국한되어 나타날 변화는 아니다. 어떤 학생이든 과거의 대량생산식 교육을 받을 때와 같은 저렴한 비용으로 자신이 개성이 반영된 교과과정을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정보화사회의 모든 구성원은 오늘날의 그 어떤 사람보다도 더 많은 정보를 쉽게 가질 수 있게 된다. 단순히 정보를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은 호기심과 상상력에 많은 자극을 받게 될 것이다. 교육이 주제는 대단히 개인화 될 것이다. 정보화기술이 교사의 일자리를 빼앗을 것이라는 노골적인 경계의 목소리도 들려온다. 그러나 절대로 그렇지 않다. 정보고속도로는 미래의 과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인적 교육자원을 몰아내거나 그 가치를
- 참고문헌
-
-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교수학습이론과 실제
- 김상순, 학습자 주도의 수업 설계 이렇게 합시다,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워크숍, 경상북도청도교육청, 2000
- 김종서, 수업의 분석, 서울 : 배영사, 1975
- 류영옥, 수준별 자율장학 지원을 통한 좋은 수업 만들기, 연구논문, 2002
- 이희도 외, 수업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중앙적성출판사, 1997
- 한국열린교육학회 소식, 좋은교사 좋은수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 [보건교육계획안] 노인 보건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노인을 위한 올바른 운동관리 교육
- 독일의 이해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