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 힘(수학적 소양,수학적 사고)정의, 수학적 힘(수학적 소양,수학적 사고)지도실제,지도사례, 수학적 힘(수학적 소양,수학적 사고)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수학적 힘(수학적 소양, 수학적 사고)의 정의
Ⅲ. 수학적 힘(수학적 소양, 수학적 사고)의 지도 실제
Ⅳ. 수학적 힘(수학적 소양, 수학적 사고)의 지도 사례
1. 대상
2. 기한
3. 적용
1) 수학 학습 놀이 활동 계획
2) 놀이 유형별 학습 자료 제작
3) 수학 학습 놀이 자료 활용 교수학습 전개
4. 결과
Ⅴ. 수학적 힘(수학적 소양, 수학적 사고)의 평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요즘 수학교육도 다가 올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를 이해하는 능력과 교환하는 능력 그리고 실생활이나 다른 교과의 학습에서도 수학적 지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구성하고 해결할 수 있는 수학적인 힘이 길러진 유능한 인간으로의 육성을 위해 중요한 도구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이러한 수학적인 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개인능력 수준과 진로의 고려, 수학적인 기본지식의 습득, 학습자의 활동 중시, 수학적 흥미와 자신감의 고양, 계산기나 컴퓨터 및 구체적 조작물의 적극적인 활용, 다양한 교수-학습방법과 평가의 활용에 관한 관심이 더욱 필요하게 되었다.
수학 학습방법에서도 보다 다양하고 적극적인 구체적 조작활동을 통한 교수-학습방법으로의 전환이 요구되고 있다. 사고 과정의 중시와 수학적인 개념, 원리, 법칙 등을 아동 스스로가 발견하고 해결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논리적인 사고력을 갖추고 풍부한 창의력이 길러진 인간으로의 육성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 이러한 인간 육성을 위해서는 수학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 그리고 실제 경험과 관련된 문제를 찾아내어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갖고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수-학습전략이 필요하며 교사는 학생에게 주어진 문제를 다양한 측면에서 탐구하도록 격려해 주고 그들에게 흥미, 관심, 갈등 사태를 분석할 수 있도록 결과보다는 과정중심으로의 학습이 전개 되어져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 참고문헌
-
구광조외, 수학과 교육, 서울 : 갑을 출판사, 1988
박한식, 한국수학교육사,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1
신현성, 수학교육론, 경문사, 1999
신현성외, 수학과 교육(교과교육 전서), 서울 : 갑을 출판사, 1989
안병곤, 교과의 본질을 추구하는 활동중심의 수학과 교육,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 광주 전남지부, 1999
황혜정·나귀수, 수학교육학신론 - 교과교육총서, 문음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