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읽기 영역 문항 제작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5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어교육] 읽기 영역 문항 제작 보고서
- 국어교육평가(국어과평가),영어교육평가(영어과평가),수학교육평가(수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과학과평가),사회교육평가(사회과평가),도덕교육평가(도덕과평가),미술교육평가(미술과평가),체육교육평가(체육과평가)
- 영어과교육평가(영어평가),국어과교육평가(국어평가),수학과교육평가(수학평가),과학과교육평가(과학평가),사회과교육평가(사회평가),음악과교육평가(음악평가),미술과교육평가(미술평가),체육과교육평가(체육평가)
- [국어교육과정] 국어 지식교육의 필요성
- 교육학 초등국어 4학년 1학기 첫째마당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수행평가 도구개발
- 목차
-
목 차
Ⅰ. 9학년 읽기 영역 선정 이유
Ⅱ. 평가의 목표와 성격 설정
Ⅲ. 평가 틀
Ⅳ. 성취기준 및 평가요소
Ⅴ. 평가 문항
Ⅵ. 문항 카드
부록: 학업 성취도 평가 시험지
- 본문내용
-
2) 문항의 분포
(1) 읽기 능력 구분에 따른 문항 분류
구분
내용 이해
추론
평가와 감상
비율
약 33%(3)
약 45%(4)
약 22%(2)
(2) 문항 종류에 따른 문항 분류
구분
선다형
서답형
비율
약 90%(8)
약 10%(1)
(3)난이도에 따른 문항 분류
구분
상(예상정답률 40%미만)
중(예상정답률40%이상 70%미만
하(예상정답률 70%이상)
비율
22%(2)
56%(5)
22%(2)
2. 검사의 구조, 시간, 매체, 인원, 문항 유형의 설정
구분
검사 구조
검사 시간
매체
인원
문항
설정
4영역
(듣기, 읽기, 문학, 문법)
중 읽기
45분
(읽기는 18분)
지필용 시험지, OMR카드
중학교 3학년 학생들 300명
총 22문항
중 읽기는 9문항
• 전체 검사 구조
본 평가의 전체 문항 수는 총 22문항이며, 각각 듣기 3문항, 문법 3문항, 문학 7문항, 읽기 9문항으로 출제한다. 문항 종류는 선다형 20문항, 서답형 2문항이며 이 중 서답형 문항은 문학, 읽기 영역에서 각 1문항을 출제 하였다.
쓰기는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학생이 한 해 동안 쓴 글을 모아서 제출하고 검토해주기로 했다. 이는 쓰기가 간접 평가로 행해지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보았고, 따라서 본 평가에서는 평가를 배제하였다.
• 검사 시간
영역별 시간 배분은 문학 15분, 읽기 18분, 문법 5분, 듣기 7분으로 배정하였다.
• 인원
평가 대상은 중3 학생들로 약 300 명이다. (한 반당 약 30명으로 총 10반)
실제 교육현장에는 평가 대상이 300명일 경우 3명 정도의 국어교사가 배당되겠지만, 본 검사를 실제로 제작하고 평가할 사람은 7 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