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소설] 다니엘 디포(Daniel Defo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디포의 생애

2. 대표작

3. 평가 및 의의

① 계몽주의

② 사실주의 문학

③ 디포가 그리는 이상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대표작

· 『로빈슨 크루소(Robinson Crusoe)』 1719

요크 태생인 크루소는 아버지의 만류를 뿌리치고 모험 항해에 나선다. 바다에서 난파, 홀로 무인도에 표착하여 창의와 연구, 그리고 근면과 노력으로 착실한 무인도 생활을 설계해 나간다. 또 무인도에 상륙한 식인종의 포로 프라이데이를 구출하여 충실한 하인으로 삼고, 마지막에는 무인도에 기착한 의 반란선을 진압하여 선장을 구출, 28년 만에 고국에 돌아온다는 이야기이다.

· 『몰 플랜더스(Moll Flanders)』 1722

“뉴게이트 형무소 안에서 태어나 60년이라는 파란만장한 인생을 사는 동안 12년을 창녀로 살고 다섯 번 남의 아내가 되고 (그중 한번은 친동생의 아내가 되고), 12년을 도둑으로 살고 8년간 중죄인으로 버지니아에 유배되어 살고, 마침내 부자가 되어 정직하게 살다가 참회하고 죽은 유명한 몰 플랜더즈의 행운과 불운”

· 『록사나(Roxana)』 1724

이 이야기는 이름이 나타나지 않는 한 여성을 주인공으로 내세웠고 그녀는 작품 내내 여러
참고문헌
참고문헌

정익순 (2006),『로빈슨 크루소 , 문학적 상상력』
Daniel S. Burt,『호모 리테라리우스(Literary 100)』
정종화 (1989),『현대 영국 소설』
근대 영미 소설 학회 (1999),『18세기 영국 소설 강의 』
한애경.「몰 플랜더즈(Moll Flanders)의 구조적 일관성」.
『영어영문학연구』 44(200):101-1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의 서양문화 A형] 다니엘 디포의 소설 『로빈슨 크루소』와 미셸 투르니에의 소설 『방드르디, 태평양의 끝』을 비교하면서, 후자의 ~
  • 영국사회가 안은 사회적 가치와 사람들의 세계관, 그리고 작가의 세상과 인간의 삶 바라보기가 로빈스 크루소에 잘 나타나 있는 것만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보다 백년 늦게 같은 모티브로 재해석을 시도한 미셀 투르니에는 20세기 말의 유럽인들의 다양하고 분방한 세계관과 사람에 대한 인식을 새로운 그릇에 담은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포스트모더니즘의 개념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아보고 다니엘 디포의 소설 로빈슨 크루

  • [현대의서양문화 A형] 다니엘 디포의 소설 『로빈슨 크루소』와 미셸 투르니에의 소설 『방드르디, 태평양의 끝』을 비교하면서
  • 다니엘 디포의 소설 『로빈슨 크루소』와 미셸 투르니에의 소설 『방드르디, 태평양의 끝』을 비교하면서, 후자의 작품에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징들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Ⅱ. 본론1. 다니엘 디포의 소설 『로빈슨 크루소』1) 다니엘 디포(DanielDefoe, 1660-1731)다니엘 디포(DanielDefoe, 1660-1731)는 영국의 저널리스트 겸 정치가이자 17-18세기 근대소설의 발생에 시조로 평가받는 소설가이다. 그가 활약한 17세기 말부터 18세기 초 영국사회는 르네상스

  • 문학비평 방드르디
  • 소설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바로 본질(本疾) 세계로의 탐험과 상징이 아닌가 한다. 는 1719년에 다니엘 디포(Daniel Defoe)의 를 투르니에가 개작해서 1967년에 발표한 작품이다. 하지만, 이 두 작품은 인물이나 구성면에서 아주 상반된 분위기를 보이는 데, 그것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인간의 문화가 자연을 지배하는 디포의 세계와는 달리,〈방드르디〉에서는 반대로 자연이 문화를

  • [독후감]`로빈슨 크루소` 를 읽고
  • 다니엘 디포는 18세기의 가장 위대한 작가의 한 사람으로 칭해지지 못했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크루소처럼 아버지의 조언을 무시하고, 위험한 항해를 나섬으로써 편안한 생활을 포기하지는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로빈슨 크루소란 소설은 따분하고, 그 어떤 교훈도 지니지 못할 것이며, 인간의 사회로부터 벗어나고픈 욕망을 반영하지 못하므로 독자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없었을 것이다. 불현듯 나폴레옹과 로빈슨 크루소는

  • [교육과정] 탈식민주의 교육과정
  • 영국 신사와 상인의 고귀한 심성에 어울리는 일이 프라이데이에게 영어를 가르쳐 주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야만인에게 유럽의 언어를 소개하는 일이고 어두운 무질서의 세계에서 문명의 길로 인도하는 자비로운 행동이다. 그러나 크루소의 모든 기대는 여지없이 무너진다. 프라이데이에게 아무리 반복해서 자신의 영어를 들려줘도 크루소의 귀에 들리는 것은 영어가 아니라 프라이데이 자신의 목소리뿐이다. 프라이데이는 존재하는가? 로빈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