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The TOYOTA Way(도요타 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그래서 사키치 도요타는 아들을 동경제국대학의 기계학과를 보냈다. 사키치 도요타는 아들에게 방적기를 만드는 회사만 물려줄 수 없다고 생각했다. 사키치 도요타는 미래에 자동차 산업이 거대한 발전을 이루어 경제를 이끌어나갈 산업으로 성장한다고 믿었다. 그래서 사키치 도요타는 아들을 영국에 보내 직조장비 최고 메이커인 ‘플래트 브라더스’사와 특허권 판매 협상을 진행하게 하여, 그 협상으로 얻은 자본을 가지고 자동차 회사를 설립하여 처음부터 이끌고 나가게 하였다. 이때 만들어진 회사가 도요타 자동차이다. 이러한 아버지의 정신을 물려받은 기이치로는 엔진기술에 집중하였다. 그도 직접 손으로 만들어보고 개발하는 아버지의 가치관과 방식을 물려 받았다. 이러한 창업자와 그리고 가족 모두가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만든 기업 문화가 결국 린생산방식과 TPS등의 기법 등의 적용에 성공을 불러온 것이다. 다른 벤치마킹한 기업은 도요타의 기술적인 측면만을 바라보고, 기법들에만 관심을 가져 왔다. 그렇기 때문에 도요타와 같이 전사적인 통합과 단결이 되지 않고, 일부 생산라인에서만 효율성을 가져오긴 했지만, 기업 전체적인 입장에서 봤을때는 두드러진 성과를 내지 못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HE TOYOTA WAY(도요타 방식의 문제해결)
  • 도요타 는 제품개발에서 경쟁 업체들보다 늘 빨랐음.여러 사람으로부터 많은 의견을 수렴하는 것의 장점은 많은 대안들 을 체계적으로 평가 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임.프리우스 개발의 사례프리우스 –완충장치 개발광범위한 피드백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워렌이 말한 시간계획의 80%소모 다양한 대안 고려● 네마와시 (사전조율)를 통해 합의에 이르는 것(사전조율의 의미와 효과)도요타웨이의 원칙 13은 ‘사전조율’이라는 중요한 과정을

  • [직무설계] 도요타 인재
  • the Job Training)보다는 직위 OJT(On the JobTraining)로 전환 함.사내외 활약의 장 제공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원들에게 자신의 능력이나 경험에 적합한직무를 발굴하고 찾아줌.- 도요타식의 안전망(Safeguard)새로운 관리자 모델 제시- 새로운 관리자상을 관리자들에게 제시하고, 사원과는 차별적으로 평가함.- 관리직 적격자 선발을 위해 적성평가 연수를 도입함.조직 혁신 활동의 특징8/169. 도요타의 글로벌 인재 육성 철학 - ‘도요타 웨이’

  • [인적자원관리] 도요타웨이
  • 도요타 회생에 성공했고, 1967년 사장은 다시 창업자의 사촌동생인 도요타 에이지가 맡게 된다. 이외에도 도요타의 최고경영층은 창업자의 아들인 도요타 쇼이치로 전회장를 거쳐 오쿠다 히로시 명예회장, 조 후지오 회장으로 연결된다. 현재는 와타나베 가츠아키가 사장으로 재임하고 있다.도요타 성공에는 ‘도요타 웨이’ 가 있었다1973년 창업 당시부터 내려오는 경영이념과 핵심가치를 명시화명시화한 핵심가치를 Toyota Way라는 형태로 체계화Toyo

  • [경영학] 신한은행도요타내외부경영환경분석및경영전략수립
  • 도요타 내부 경영 환경Chapter1. TOYOTA WAY : 도요타 웨이1). 도전 : Challenge도전이란 ‘꿈의 실현을 위해 비전을 수립하고 용기와 창조력을 가지고 도전한다. ‘는 의미이다. 단순하게 아무것이나 새롭게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용기와 창조력을 가지고 비전을 향해 나간다는 의미이다. 도요타 웨이에서 말하는 ’도전‘의 의미를 세분화하면 9가지의 개념으로 정리할 수 있다. 1)상품제조를 핵심으로 하는 부가가치의 창조2)도전이라는 말 그대로의 의미가

  • The TOYOTA Way 레포트
  • 도요타가 이제까지 다른 자동차 회사들과 달리 제품개발에서 출시에 이르기까지 일관되게 경쟁자보다 앞설 수 있었던 이유이다.6사실 5why는 도요타 자동차 회사의 제조 혁신 과정에서 진화해온 혁신 도구입니다 도요타 웨이라고 부르는 Total Produciton System에 소개되어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비단 혁신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서 뿐만 아니라 개인의 의사결정 과정과 문제 해결 과정에서도 충분히 이용 가능합니다.10한세이는 도요타에서 철학적 신뢰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