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법] 태국 프랜차이즈 진출 위한 법률 문제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랜차이즈 설립

2. 프랜차이즈 운영

3. 프랜차이즈 청산

4. 분쟁 해결 방법

< BBQ 태국 프랜차이즈 진출 위한 법률 문제 검토 >

Ⅰ. Franchise 일반론

Ⅱ. 태국 프랜차이즈 현황

Ⅲ. BBQ 해외 프랜차이즈 진출

Ⅳ. Legal Investigation

1. 프랜차이즈 설립

(1) 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제도적 환경

(2) 프랜차이즈와 지적재산권 인가의 상호 작용 관련 내용

2. 프랜차이즈 운영

(1) 계약 체결 시 일반적인 유의 사항

(2) 계약서 작성시 유의사항

3. 프랜차이즈 청산

(1) 당사자에 의해 해지 및 해제

(2) 계약 종료 후 해야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Post-Termination Do's and Don'ts)

4. 분쟁 해결 방법

(1) 관할권

(2) 중재기관

치킨프랜차이즈(가맹점)계약서


본문내용
(1) 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제도적 환경

①정부 주요 정책 및 계획
◦태국 정부는 중소기업 진흥과 프랜차이즈 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방침을 수립한 바 있음.(‘06년도기준)
- 관련교육을 위해 정부 예산 가운데 연간 평균 약16만 달러 투자
- 매년 20개 이상의 태국 가맹 본부 설립목표

②정부 인센티브 및 규제
◦세금 정책의 경우, 태국 내에서 소득을 발생시킨 기업(프랜차이즈 혹은 태국법인)이 외국에 송금을 하는 로열티의 15%를 징수함.
- 기타 법인세 및 소득세 수입/출세금의 경우 태국 내 일반 기업과 동일한 조건임.

◦투자세금 감면 및 보조금 등 프랜차이즈 산업을 위한 정부 인센티브 관련 특별한 사항
은 없음.
- 로열티 지불시 소득세 감면 정책 제외

③진출 시 주의해야 할 제도적 특징
○ 태국은 프랜차이즈 관련 특정 법령이 없으며, 본 사항은 민법 조항에 따름. 현지에 프랜차이즈 개업 시 관련 문제에 직면 할 경우 아래 법안들에 대한 정보 숙지는 필수적임.

○ 주요 관련 법령

- 민법 및 상법
- Trademark Act 1991, Trademark Act(No.2) 2000 : Patent Act 1979, Patent Act(No.2) 1992, Patent Act(No.3) 1999.
- Copyright Act 1994
- Trade Secret Act 2002
- Unfair Contract Terms Act 1997
- Trade Competition Act 1999
- Act Relating to Price of Merchandise and Service 1999
- Revenue Code 1938

(2) 프랜차이즈와 지적재산권 인가의 상호 작용 관련 내용

□ 프랜차이즈사업에 있어서 상표권이 가지는 의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법률측면에서의 불확실성 등의 여러 가지 위험을 안고 있다. 이러한 위험을 극복하기 위해서 적극적인 현지화의 필요성이 나타난다. 그리고 문화적인 차이를 들 수 있는데 현지국서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고유의 문화에 따라 나타나는 문화적인 차이는 현지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접근 방법을 요구하게 된다. 이러한 측면을 고려해서 조화를 통해서 해외진출의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2) 문제의 제기기

  • [국제경영] 대교 E,nopi의 칠레 교육 시장 진출전략
  • 법인, 프랜차이즈 또는 Joint Venture등을 설립하여 해외 사업을 확장 시켜나가고 있다. 대교는 현재 미국, 캐나다, 홍콩, 싱가폴, 뉴질랜드, 영국, 호주, 필리핀, 중국, 하와이, 인도네시아, 독일,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에 진출해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0년까지 해외 회원 수를 30만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처럼 대교는 직접 진출 및 국내 인력 중심 운영을 탈피하고, 사업 방식 다변화를 꾀하여 현지 유력 사업 파트너와의 합작투자 및 프랜차이즈를

  • 일본에 대한 FDI,일본의투자환경,일본의투자정책,일본진출기업 성공및실패사례
  • 위한 연료의 수요가 급증한 결과이다. 증가분을 살펴보면 실제로 광물성연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수입품목 증가분의 약 절반을 점하고 있다.2. 일본의 투자환경가. 일반환경1) 1990년대- 일본의 대외 투자유치 활동은 1990년대 들어 본격화 되었다. 지역사회의 자립 경제 기 반구축과 아름다운 국토창조를 목표로 외국인직접투자 유치활동을 위한 관련법규를 정비 하였다.- 외국의 대일 직접투자는 국가안보상 문제가 있는 분야를 제외하고는 원칙

  • [경제원론] 금융안정과 규제
  • 프랜차이즈 가치, 재정손실과 계류중인 법률케이스와 연관된 벌금의 형식으로 숨겨진 충당금과 손실고려가 필요하다. 23. 단순한 레버리지 비율(위험가중에 차이를 두지 않는 자본에서 자산의 비율)은 Cortavarra,Dziobek ,Kanaya, Song(2000)의 지적으로 종종 사용되어 온 의미있는 지표이다. 금융기관의 레버리지는 은행자산이 자본보다 빠른 비율로 증가할 때 증가한다. 그리고 특별히 대출(빌려주는) 활동을 주로 포함되는 기관을 위한 지표로 유용하다. 24. Bre

  • [마케팅]네트워크 마케팅과 암웨이에 대한 분석
  • 법성을 공식화하였다.이러한 법정 논쟁에서 판결의 지침이 되는 법률은 1933년에 제정된 ‘증권법(the Securities Act)’의 12장과 1934년에 제정된 ‘증권거래법(the Securities Exchange)의 10b-5장이다. 이들 규정은 비즈니스활동의 사기행위(fraud)에 대한 금지를 명시하고 있다.미국에서 네트워크마케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사업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미국 역시 피라미드기업에 의한 사회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제도적으로 이를 금지하고 있으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