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대한 FDI,일본의투자환경,일본의투자정책,일본진출기업 성공및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가 소개

2. 일본의 경제동향

3. 일본의 투자환경

4. 일본의 투자 현황

5. 일본의 투자 정책

6. 일본 진출기업 성공 및 실패사례

본문내용
나. 국제관계
1)대외정책 기조
- 샌프란시스코 강화 조약 이후 전후배상책임관계로 이루어진 親미중심 외교관계
▸1955년 GATT 가맹, 1956 국제연합 가입
▸UN을 중시하고 안보리 개혁과 상임이사국 진출을 노리며 개도국에 대한 많은 지원으로 세계적 규모의 협력과 교류 촉진
▸경제적 지위에 걸맞는 정치적-군사적 영향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중
▸정권교체 이후 북미에서 아-태 지역으로 외교의 중심이 이동중
▸센가쿠 열도, 쿠릴 열도, 독도 등 영토분쟁
- 전범국으로서 평화를 위해 노력
▸평화국가로서 군사대국이 되지 않는 대신 일본의 안전보장을 위해 노력
▸북핵문제에 대해 미국과의 동맹관계를 기축으로 대한민국과의 공조 모색
▸테러와의 전쟁을 선포하며 미국의 주요 분쟁지역에 대한 자위대 파병 및 피폭국으로서 핵개발문제에 대해 적극적 대처

2)주요 대외관계
-한반도 관계
▸1965년 6월 22일 도쿄에서 「한-일 양국의 국교관계에 관한 조약」을 맺음으로서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래 첫 수교
▸2003년 노무현대통령과 고이즈미 총리 간 정상회담에서 한일 정상 공동성명 「평화와 번영의 동북아시대를 위한 한일 협력 기반 구축」을 발표하여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과 한일FTA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나눔
▸2009년 1월 16일 일한정상회담에서 하토야마 총리의 방한에 이어 같은 해 9월 23일 이명박 대통형의 방일정상회담으로 셔틀 정상외교의 정착, 한일 EPA에 대한 꾸준한 논의
▸2010년 9월 16일 제1차 한.일 FTA 국장급 협의 개최
▸독도 문제, 역사 왜곡 문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등 현대의 한일관계는 그리 순탄한 편은 아님. 그러나 최근 한류열풍으로 인해 문화적 거리감은 비교적 친밀해진 상태

참고문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일본지역본부, 주일본대사관(재경관)
한국무역협회(KITA)
http://www.kita.net/WIKI006.R02.cmd?cmd_id=WIKI006.R02.cmd&country=asia&countryEngName=japan&nationCatogory=economic
JETRO 무역통계, JETRO 투자통계
한국 수출입 은행
KOTRA 발간 “해외진출 한국기업 디렉토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FDI 성공 사례 분석
  • 진출 성공사례로 많이 언급되기도 한다. 인도 내에서 LG전자는 브랜드의 문화적 이질성이 없고 인도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하였다. 이처럼 환경이 다른 나라에서 이렇게 성공하고 인정받는 LG전자의 사례분석을 통해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3. 기업 소개LG전자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디지털 디스플레이, 디지털 미디어 의 4개 사업

  • [시장개방][경제개방]러시아 시장개방(자본자유화, 경제개방)에 따른 기업환경, 중국 시장개방(자본자유화, 경제개방)에 따른 기업환경, 동독(독일), 폴란드 시장개방(자본자유화, 경제개방)에 따른 기업환경 분석
  • 기업환경1. 기업진출 환경1) 중국은 점진적 개방으로 충격을 완화2) 제도적 측면에서는 조세 혜택이 대표적3) 비용은 초기에 저렴, 인프라 열악, 그러나 점차 환경변화2. 외국기업의 투자 진출 현황1) 국별로는 홍콩, 미국, 일본 등이 주류2) 개별기업 사례: 경험, 실력(경쟁력), 조기진출 등이 성공의 요인3. 외국기업 진출에 대한 시사점1) 개방초기 정보부족 문제 해결과 진출국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가 중요2) 막대한 학습비용의 감수를 각오3) 믿

  • [국제경영학]삼성전자의 명품 TV, LDP/ VC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및 인력6. 성공요인 분석7. 앞으로의 전망8.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결 론 >< 參考文獻 >< 부 록 >< 서 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중국의 가전제품 시장은 오랫동안 일본 제품에 의해 독점되어 왔다. 이러한 일본의 아성을 물리치고 삼성전자가 중국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 기업들에 커다란 희망을 주고 있다. 삼성전자도 여느 기업들과 같이 초기에는 중국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성과가 부진하였다. 그러나 지속적인 투자와

  • [마케팅전략]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
  • 일본에 이어 세계2위를 차지하고 있는 나라이다. 즉, 그만큼 앞으로 성장가능성과 투자가치가 충분한 나라이다. 또한 WTO 가입으로 중국 시장에 대한 해외기업들의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진출하는 만큼 미시적 안목으로 접근하여 중국 시장 진출에 실패하여 퇴출전략을 수립하는 기업도 있지만, 오래 전부터 적극적인 해외마케팅 활동으로 중국에서 이미 확실히 자리 잡은 브랜드가 있다. 그것이 바로 오리온의 초코파이다.초코파이는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기업정보가. 기업연혁 나. 조 직 도다. 경영철학라. 재무정보2. SWOT 분석3. 중국시장의 환경분석가. 중국 제과시장의 특성나. 중국 제과시장의 소비자 현황다. 경쟁사 분석/평가4. 중국시장 진출 및 과정가. 중국 진출/과정나. 6대 권역별 시장 세분화다. 목표시장의 선택라. 중국 진출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마. 중국진출을 위한 오리온제과의 전략(4P)5. 기업 현황 및 향후계획 Ⅲ 결 론1. 성공사례를 통한 경영학적인 시사점2. 보고서 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