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후기 근대의 근대성과 탈근대성의 만남-홍상수, 김기덕 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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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탈근대의 영화 정전
2.탈근대의 영화 ; <아메리칸 뷰티>
3.근대적 계열화와 탈근대적 계열화
4.탈근대적 영상 미학 ; 철학과 예술의 합일
5.홍상수와 김기덕의 유사성과 차별성
6.김기덕 감독의 근대적 퇴행
7.사랑을 통한 시간의 정지 ; <시간>
8.김기덕 감독과 홍상수 감독 ; 반복
9.사랑을 통한 시간의 변화 ; <해변의 여인>
본문내용
● 이혼한 전 부인에 대한
과거 이야기를 한다

“ 계속 노력하다 보면 상투적이고 사악한
이미지를 극복 할 수 있을 것 같아.
다른 포인트를 같이 볼 수 있도록
노력 해야 할 것 같아. ”

● 자신이 알고있는 그녀의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자 한다고 이야기 함

→ 이미 중래가 과거에서
벗어났음을 의미



순환 → 변화
본질은 변하지 않고 이름만 변함
김중래의 시나리오 이야기 또한 마찬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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