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교육과정 정리, 7차,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7차 교육과정의 목표
◆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기본 교육의 충실

제 7차 교육과정의 내용
◆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

제 7차 교육과정의 운영
◆ 학생의 능력, 적성, 진로에 적합한 학습자 중심 교육

제 7차 교육과정의 제도
◆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지역 및 학교의 자율성 확대
본문내용
Ⅱ.7차 교육과정의 성격
1.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세계화, 정보화, 다양화를 지향하는 교육 체제의 변화와 급속한 사회 변동, 과학ㆍ기술과 학문의 급격한 발전, 경제ㆍ산업ㆍ취업 구조의 변혁, 교욱 수요자의 요구와 필요의 변화, 교육 여건 및 환경의 변화등 교육을 둘러싸고 있는 내외적인 체제 밑 환경, 수요의 대폭 적인 변화
▶ 이러한 변화들이 그 질과 속도, 범위가 종래와는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의 대변혁과 전 환으로서 지금까지의 학교 교육에서 다루어 온 교육 내용 전반에 걸친 근본적이고 종 합적인 검토와 개혁을 요구하기에 이름
2. 변화점
가. 교과서 중심, 공급자 중심의 학교 교육 체제가 교육 과정 중심,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 육체제로 전환됨
나. 학교의 경영 책임자인 교장과 수업 실천자인 교사가 교육 내용과 방법의 주인이 되고 전문가의 위치를 확보하게 됨을 의미
다. 지역 및 학교의 특성, 자율성, 창의성을 충분히 살려서 다양하고 개성 있는 교육을 실 현할 수 있게 됨을 의미
3. 추구하는 인간상
가. 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
▶ 미래 사회에 적합한 인간상은 지ㆍ덕ㆍ체의 조화로운 발달은 추구하되, 동시에 자신 만의 독특한 삶의 스타일도 형성해야 함을 요구한다
나. 기초 능력을 토대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6학년 실과교과서 분석
  • 7차교육과정의 목표에 그다지 어긋나는 내용은 없었던 것 같다. 오히려 이 목적에 부합하는 내용이 더 많았는데 예를 들면 애완견 기르기 부분에서 우리나라의 토종 개에 대해 알아보는 부분이 있었으며 이웃은 아니더라도 생명의 소중함과 사랑에 대한 내용들도 있었다. 85p 첫 단원에서 일의 세계에 대해 살펴보았었고, 다른 단원에서도 그 단원에서 나올 수 있는 직업들에 대한 내용도 있었다. 단원 정리 및 평가라는 것이 있어서 자신의 생각이나 느

  • 7차교육과정 시행 후 초등교사 보건교육 실패(논문) 요약 및 정리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미술과 교육과정에 대한 생각
  • 제7차 미술과 교육 과정에 대한 생각목차1.들어가는 글2.제7차교육과정의 내용3.제7차교육과정의 문제점과 대안방안4.맺는말5.참고자료1.들어가는 글저는 제7차 교육과정 미술과 중고등학교 과정에 대한 정리와 저의 견해를 밝히려 합니다. 이번 레포트를 단순한 과제가 아닌 앞으로 교직에 꿈을 갖고있는 한 사람으로서 7차 교육과정의 내용 특히 7,8,9,10학년(미술)을 위주로 자세히 살피고7,8,9학년인 중학교과정과 10학년인 고등학교과정을 비교하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개념,특징,기능,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구성,수업단계,강화방안
  • 교육의 장이 확대된다Ⅴ.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기능1. 거대한 자료원의 기능2. 의사소통 통로로서의 기능3. 학습 지원 도구로서의 기능Ⅵ.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구성1. ICT 소양 교육2. ICT 활용 교육3. 소양 교육과 활용 교육의 관계Ⅶ.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과 제7차교육과정Ⅷ.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수업단계1. 수업 활동 수립 및 준비 단계 2. 수업 안내 단계 3. 수업 전개 단계 4. 수업 정리 단계 Ⅸ. ICT(정보통신기술)

  • 도덕과 교육론 교수님 논문을 읽고 본인의 의견
  • 교육이 서로의 대화를 통한 양질적으로 모두 향상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좀 더 우리의 도덕교육이 참여중심으로 변화 됨으로써 더욱 발전 될 수 있으면 좋겠다. ②시안을 보고 난뒤 2009개정안에 얼마나 반영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의견 쓰기2009 개정 교육과정은 지금까지도 가장 큰 이슈가 되며 문제 제기 논란이 되고 있는 교육 개정안이다. 그러한 교육과정에 대한 나의 생각을 4가지로 정리해보려고 한다.첫 번째 내용의 축소에 효과?!?!학생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