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교육과정 정리, 7차,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3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제7차교육과정][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의 유형과 특성, 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목표와 용어정리, 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방법,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제7차 교육과정 분석
-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유용성,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내용체계와 운영,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학습전략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목적과 5대영역,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내용,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교육과정운영방법,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 교수학습방법
- 협동학습 국어과교육(국어교육), 영어과교육(영어교육), 협동학습 수학과교육(수학교육), 사회과교육(사회과교육), 협동학습 미술과교육(미술교육)
- 목차
-
제 7차 교육과정의 목표
◆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기본 교육의 충실
제 7차 교육과정의 내용
◆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
제 7차 교육과정의 운영
◆ 학생의 능력, 적성, 진로에 적합한 학습자 중심 교육
제 7차 교육과정의 제도
◆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지역 및 학교의 자율성 확대
- 본문내용
-
Ⅱ.7차 교육과정의 성격
1.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세계화, 정보화, 다양화를 지향하는 교육 체제의 변화와 급속한 사회 변동, 과학ㆍ기술과 학문의 급격한 발전, 경제ㆍ산업ㆍ취업 구조의 변혁, 교욱 수요자의 요구와 필요의 변화, 교육 여건 및 환경의 변화등 교육을 둘러싸고 있는 내외적인 체제 밑 환경, 수요의 대폭 적인 변화
▶ 이러한 변화들이 그 질과 속도, 범위가 종래와는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의 대변혁과 전 환으로서 지금까지의 학교 교육에서 다루어 온 교육 내용 전반에 걸친 근본적이고 종 합적인 검토와 개혁을 요구하기에 이름
2. 변화점
가. 교과서 중심, 공급자 중심의 학교 교육 체제가 교육 과정 중심,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 육체제로 전환됨
나. 학교의 경영 책임자인 교장과 수업 실천자인 교사가 교육 내용과 방법의 주인이 되고 전문가의 위치를 확보하게 됨을 의미
다. 지역 및 학교의 특성, 자율성, 창의성을 충분히 살려서 다양하고 개성 있는 교육을 실 현할 수 있게 됨을 의미
3. 추구하는 인간상
가. 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
▶ 미래 사회에 적합한 인간상은 지ㆍ덕ㆍ체의 조화로운 발달은 추구하되, 동시에 자신 만의 독특한 삶의 스타일도 형성해야 함을 요구한다
나. 기초 능력을 토대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만4세 유아 음악활동 계획안-전래동요 `바람아 불어라`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표정 꾸미기 - 실내 자유 선택 놀이
- 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 학교폭력, 가출, 물질 남용, 자살, 음주와 흡연, 사이버 상의 문제 등 주요 청소년 문제에 대한 기존 연구결과를 검토하고 청소년 발달~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2023년 만0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0세 일주일분량 적응일지 5명
-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책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도서관프로젝트,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책의종류, 책을만드는사람들, 책의좋은점
- 상담심리학_3주 1강~2강에서는 프로이트와 정신분석 이론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정신분석에서 의식, 전의식, 무의식에 대한 의식구조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인 원초아, 자아, 초자아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교육사회학이론] 기능이론, 갈등이론, 해석이론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