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초,중,고급 학습자에 따른 영어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eaching Beginning Levels
Teaching Intermediate Levels
Teaching Advanced Levels
본문내용
Teaching Advanced Levels
 Characteristics of the advanced levels:
• Ongoing attempt to gain natural and automatic language use
• Learner-centered teaching is needed the most of all these levels.
• Attention to sociolinguistic and pragmatic perspectives
• Activities that require students’ critical thinking

Grade level: Advanced
Subject: Advantages and disadvantages of GMO
Objectives: 학생들에게 비판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사회적 이슈를 다룬 기사를 검토하게 한 후 토론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말할 수 있도록 한다.
Materials: 컴퓨터, 프로젝터, 신문기사
Procedures:
1. GMO식품에 대하여 찬성 입장과 반대 입장의 동영상을 2,3분간 보여준다.
반대 입장: Everything you HAVE TO KNOW about Dangerous Genetically Modified Foods
<http://farmwars.info/?p=1607>
찬성 입장: Transgenic Soybeans Benefit Farmer
<http://www.monsanto.com/biotech-gmo/asp/videogallery.asp?fr_story=575486a013a1053051e4049dc981ed59022d22c3>
2. 4명씩 한 조가 되어 GMO식품의 장점과 단점을 실은 기사를 검토하게 한 후 찬성과 반대쪽 중 자신의 입장을 정하도록 한다.
3. 서로의 찬반의견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게 장려한다.
4. 교사는 각 조의 활동을 지켜보면서 논리적이고 상황에 맞는 근거를 제시하고 있는지 적절한 질문과 피드백을 해준다.
Evaluation: 동료 평가서를 통해 조원들이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하며 주장하는가에 대해 각자의 의견을 쓰도록 한다.



















Advantages and Disadvantages Of Genetically Modified Foods
Posted by: admin In: GM Foods
The technology, which supplies new properties to the organism by transferring gene from one organism to another or by interference to genetic structure, is called “Gene Technology”. Foods’ genetic structures are changed by this technology and these foods are called “Genetically Modified Foods”.
Ripening delayed tomatoes in 1994 is a first example of genetically modified food. The safety of these foods is at issue. There are several risks of these foods. They ar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과        - 무예반 : 체육교육(근대성 상징)  2) 통변학교(1883), 광혜원(1885) : 근대교육의 전신    ① 통변학교(동문학) : 독일인 뮐렌도르프가 설립한 외국어 학교    ② 광혜원 : 1885년 앨렌이 설립한 근대식 국립병원으로 설립(의학학습도 이루어짐)    ③ 근대적 학교로서 체제를 갖추지는 못함(학교인정 못함)  3) 육영공원(1886) : 국가에 의한 최초의 근대적 관학    ① 영어 전문 외국어교육기관(중국어도 교육하려했으나 이루어지지

  • [교육사회] 사회적발전, 문화적발전과 교육의 관계
  •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보통이다⑵ 후천적인 학습에 의한 사회성* 인간의 사회성 개발과 발전을 위한 사회. 문화적 환경의 중요성과 교육과 학습의 중요성 강조- 사용하는 언어는 물론 가치관과 태도, 행동양식이 사회 문화적 환경. 학습에 의해 다르다* 후천적인 학습에 의한 사회성 연구 결과에 따른 결론- 잠재적 발달가능성을 갖고 있다.(구강구조, 의사소통, 지각, 기억, 사고 등 다양한 기능을 큰 뇌와 구조)- 인간의 생득적 발달가능성은 후

  • [교육학] [교육학]전태련교육학 서브노트
  • 중용지도)지배적 복종적;민주적성격(정서적 안정, 자신감, 충성, 협동, 우정, 명랑, 쾌활)거부적※ 정원식 교수자율민주적 방임적성격 과보호적 전제적수용 거부통제㉡학교 ⓐ 교육과정면 ㆍ잠재적 교육과정 중시(1970년대~)ㆍ인간중심 교육과정 중시ㆍ3대편재; 교과 + 특별 + 재량5대영역 초;주당2시간자치활동 중;주당4시간적응 고1;주당6시간개발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내)봉사행사ⓑ 교수- 학습 지도면 ㆍ자율적 학습(자발화의 원리ㆍ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FILE:교육과정.hwp제목: 브루너 교육의 과정저자: Jerome S.Bruner번역: 이홍우출판사: 배영사요약1. 서론오늘날 우리시대의 특징은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 지적성취를 위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넓게 새로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이다. 교육에 대한 관심은 초,중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과학자와 교수들이 광범히 교육과정 구조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연구회도 조직되었다. 이러한 사업의 목표는 교과를 효과적으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중국의 중국어, 미국의 영어 등우리나라의 국어를 대외적으로 사용할 때(국어교육)교육 대상 : 한국어 모어 화자한국어를 모어로 하는 이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행위(한국어교육)한국어 비모어 화자, 즉 외국어 화자한국어가 모어가 아닌 재외동포나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듣고, 말하고, 읽고, 쓸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가르치는 행위3. 한국어 교사와 학습자 변인§ 교육의 3대 요소 학생, 교사, 교재§ 한국어 교사의 역할수업 운영의 통제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