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재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육 재정의 본질과 이념
2.교육의 비용과 수익
3.교육재정의 확보와 배분
4.학교 재정의 운영
5.학교재정의 개혁
6.형성평가
7.토론


본문내용
(1)개인적 수익
①소비적 효과 : 지식 확장, 교우관계형성, 오락(스포츠)적인 면
② 금전적인 수익 : 교육투자가 장래에 가져올 경제적인 효과.(생애소득의 증가) 교육의 개인적 수익에서 가장 강조되는 측면
③ 비금전적 수익 : 환경 적응성 향상, 직장선택의 폭 넓어짐, 실업가능성에대해 방어, 사회문화수준 향상, 선대의 교육이 후대로 전승.


(2)공적인 수익 (External benefit : 외부효과)
① 생산성 향상 : 교육받은 자는 타에 모범이 되어 동료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
②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 : 지역사회의 사회·문화적 수준 향상.
③ 경제성장에 대한 기여 : 교육은 인력의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서 생산성을 높임.
④ 유출효과(spillover efffects) : 개인이 받은 교육의 혜택이 다른 지역으로 전파.
⑤ 비금전적 수익 : 보편적 가치의 수준 상승 등에 기여.

(2)시ㆍ도육청의 예산편성과 배분

중앙정부로부터 지원기준에 따라 교부금, 양여금, 보조금을 총액으로
배분받음.

보조금 제외 교육행정비, 각급학교교육비, 시설비 등으로 신축성있게 사용

교육비특별회계 (시.도의 교육, 학예에 소요되는 경비를 부담)
-세입 : 중앙정부로부터 지원받은 교부금, 양여금, 보조금과 지방자치단체
로부터 지원받은 전입금, 학부모 에게서 징수한 입학금, 수업료 등
-세출 : 교육위원회비, 교육행정비, 각급 공립학교 교육비, 특수학교
교육비, 사립학교 지원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규범의 준수 그 이상 미국 예술교육의 주소
  • 학교가 예술교육의 주요 통로였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보면, 추가적인 재정지원이나 보호, 지지가 없었던 예술교육은 학교교육의 범위 안에서 매우 약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술교육은 일반적으로 직업훈련부터 미국인화까지, 다른 목적을 위한 보조 역할로 사용되었다. 간헐적, 반복적 수업만 있었으며, 지속적, 연속적 수업은 제공되지 않았다. 허리띠를 조여야 하는 시기에는 예산 삭감의 첫 번째 대상은 음악과 예술이었다. 캘리포니아와 메사츄

  • 유아교육과 보육 제도에 대해 서술하고 유아교육과 보육제도의 이원화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해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재정구조가 취약하다. 가정보육시설은 규모가 작으며 집에 가까이 위치해 있고 편안하며 운영이 살림과 병행하는 곳이 많다. 부모협동보육시설은 부모들이 공동 출자하며 안정성과 신뢰감이 있다. 그러나 전문집단이 아니기 때문에 교육과정의 어려움이 있다.유아교육과 보육의 이원화로 인한 문제유아교육과 보육으로 이원화 된 가장 큰 문제는 중복지원 가능성과 비효율성이라 할수 있다(나정 외,2008;천세영, 2006김종해 외 2005). 만 5세아 무상교육

  • 내가 우리 가족의 보험설계를 한다면
  • 학교를 졸업하며 공부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운전 면허증이 있어서 형 차를 몇 번 운전한 적이 있으나 형이 자동차를 맡길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보험은 필요 없으며 매달 정기적으로 용돈을 받는 돈으로 변액유니버셜 보험에 가입할 것이다. 유니버셜은 자유로운 입출금기능이 있음을 의미한다. 이 말은 종국적으로 보험에 있어서 입출금기능이 있음을 의미한다. 원래 일반적인 전통의 보험은 정기적으로 불입하기만 하고, 정기보험료외의 입출금은

  • 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자격에 대해 기술하고, 전문가로서의 사회복지사의 자격에 대해 기술하시오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복지사의 소진’ 문제와 맞닿아 있다고 보인다. 이 레포트를 통해 내가 관심 있으며 내가 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 문제를 다시 점검하게 되었고, 처음 사회복지사를 결심했을 때처럼 아동 및 청소년 사회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전문적인 역량으로 무엇을 지녀야 할지 성찰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참고자료박정호(2001).사회복지정책론.서울 :학지사.은평종합사회복지관(2002).학교사회사업.서울 :학문사.

  • [보고서] - 제주사(史) 답사기
  • 레포트를 쓰고 보니 오늘 하루동안 둘러본 곳이 꽤 되었다. 가본 곳은 다른 인식을 심었고, 안 가본 곳은 새로운 모습을 보았다. 이번 답사에서 그동안 가지고 있던 유적들의 단편적인 모습이 아닌 그 내면과 또 다른 모습을 보는 기회를 가져 보았는데, 그 내면의 모습을 보며, 곤흘동의 사례처럼 그저 아름다운 장소가 아닌 그 속을 들여다보는 눈을 가질 수 있게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진리에 맞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느꼈다. 더군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