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정보] 간장 판매 관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 초 조사
2. 분 석
3. 설 계
4. 구현 및 사용자 지침
본문내용
우수고객과 신규고객에 대한 정보를 분류하여 고객관 리가 필요
수작업 통계 파악에 대한 과다 인력 및 경비 소모
자료보관이 불안정하고 장소증가에 따른 부담 증가
불필요한 작업단계로 인한 주문 - 처리시간 지연




5.1 추진 목표

1) 고객마다 회원번호를 부여하여 회원번호에 따른 고객정보 확인을 실시
으로 가능하게 한다.
2) 수작업으로 과다한 인력의 소모와 각종 자료의 통계 파악이 힘들고 불필
요한 작업으로 처리시간이 지연되므로 고객정보, 재고관리, 매출관리등을
제품을 실시간으로 전산화시켜서 업무의 효율을 높인다.
3) 물품의 수량과 재고의 관리를 위해 교환과 반품이 정확한 전산처리를 통
하여 관리한다.

현 시스템의 기초조사를 통하여 문제점과 업무형태, 물류 비용과 재고파악을 통하여 전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구조적 분석 단계에 왔다. 우리는 이 시스템에 효율적 관리를 위해 전산화 작업이 얼마만큼 사용자에게 입출력 양식을 제공하는지 알기 쉽게 설계하였다.
앞으로 구현도리 시스템은 사용자가 쉽고 편하게 사용하며, 업무의 신속, 정확을 기하고 중복을 피하며 효율적인 사용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
구조적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구현될 구조적 설계와 사용자 설명서의 작성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처리번호 : 0.0

처리이름 : MAIN-MENU

처리내용 : 간장 판매 관리 MAIN-MENU

1. 판매관리 sub-menu를 클릭하면 판매관리 sub-menu창 open

2. 반품관리 sub-menu를 클릭하면 반품관리 sub-menu창 open

3. 종료시 Esc키를 누른다.


처리번호 : 1.0
처리이름 : 판매관리 Sub-Menu
처리내용 :
1. 고객카드 입력시 고객카드입력 From Open
2. 거래전표 입력시 거래전표입력 From Open
3. 일자별 주문 현황 클릭시 일자별 주문 현황 From Open.
4. 제품별 판매 현황 클릭시 제품별 판매 현황 From Open.
5. 거래처별 판매 현황 클릭시 거래처별 판매 현황 From Open.
6. 종료시 main-menu로 이동

구조적설계에 있어서 시스템 디자인이 필요하다.
제품 고객 관리 시스템에서는 분석과정에서의 자동화 설계, 자료사전, 미니명세서 등을 참조하고 고려한 것을 이용하여 구조적 설계 기법을 사용하였는데 알아보기 쉽고 고객관리 측면에서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구조적 분석을 바탕으로 프로그램 목적에 알맞고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서 사용자가 보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제품고객 관리가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고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사용자 설명서를 작성하여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 현대사회의 변화, 현대사회의 컴퓨터, 현대사회의 매스컴, 현대사회의 관광산업, 현대사회와 전통예의, 현대사회의 질병, 현대사회의 사회복지제도, 현대사회의 발관리 분석
  • 컴퓨터 과학자들이나 건축과, 디자이너, 의사, 변호사들은 그들의 연구나 복잡한 작업에 일련의 컴퓨터 모듈을 이용한 작업의 효과나 일의 정확성, 능률의 증가를 꾀하고 있다. 판매원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과 상품재고에 관한 적절한 정보를 관리하여 효과적인 판매를 하며, 단순노동의 근로자들이나 사무직 고용원들은 그들의 지루하고 반복적인 작업들을 컴퓨터가 대신함으로서 다른 새롭고,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다.2) 일반적인 컴퓨터 시스템

  • [졸업][환경문제] 유전자조작식품(GMO)과 우리의 선택
  • 판매하는 수입상, 중간 및 최종 판매자식품제조가공업자, 즉석판매제조 가공업자, 식품첨가물제조업자, 식품소분업자, 유통전문판매업자, 식품등수입판매업자 비의도적 혼입치3 %단, 구분관리 하였다는 증명서 필요○ 최종제품에 대한 혼입치 없음○ 원료에 대한 혼입치 3% 준용표시방법○ 미포장 : 판매장소에 푯말,안내표시판 등으로 표시○ 포장 : 식별이 용이한 위치에 쉽게 알 수 있는 활자체와 크기로 표시○ 용기포장에 잉크, 각인,

  • [사업계획서] 여성 전용 출장 전문 토탈 케어샵
  • 정보 또한 안전하다는 것이다. - 로고 디자인: 저가 출장 마사지를 내세웠지만 고객들은 저가의 이미지가 제공되는 것을 싫어한다. 그래서 비교적 고가의 이미지를 생각 할 수 있는 모양과 문구를 사용하였다. 2. 사업선택 동기- 경기침체로 소비가 위축되고는 있지만 여성들의 미용에 관한 관심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 기존의 피부 관리 샵은 고가로 인하여 그 문턱이 높아 고객에게 부담감을 줄뿐만 아니라, 다른 저가 업체는 많은 가맹점으로 서로의

  • 월마트(기업분석,마케팅전략,광고)
  • 판매촉진 프로그램1. 정보시스템의 도입 현황월마트의 ELP, ELC를 가능하게 해 주는 밑바탕이 되는 것은 타 업체보다 한발 앞선 정보시스템의 구축과 활용이라고 할 수 있다. 월마트의 정보 시스템을 구체적으로 연도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연도업계에서 선도적으로 채용한 주요 하이테크 기술 `74․유통센터 컴퓨터 활용 개시`77․본부, 전점포 및 전유통센터를 직접 연결하는 고속 컴퓨터터미널 네트워크 구축(보충발주입력 본부 호스트컴퓨

  • 급식경영 레포트
  • 목 차1. 경영이론의 발전단계(P.1)2. 고전적 관리이론(P.1~9)-과학적관리법-관리 일반 이론-관료이론3. 행동이론(P.9~12)-인간관계론-행동과학4. 시스템이론(P.12~14)5. 상황이론(P14~15)6. 최신의 경영관리 이론(P.15~37)-글로벌경영사례1 : 한스비빕밥-전략경영사례2 : 아워홈벽제갈비와 에버랜드유통사업부-정보경영과 지식경영사례3 : 놀부7. 결론(P.37~38)-위탁급식업계의 전망-개선방안제 3 장. 경영이론Ⅰ. 경영이론의 발전단계-오늘날 21세기 지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