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학] 카와바타 야스나리 `설국` 작품해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설국에 관한 동영상
2. 작가 ‘카와바타 야스나리’
3. 작품소개
작품개요
줄거리
4. 작품해설
인물분석
서술구조 분석
설국의 이중성
신감각파 묘사
- 본문내용
-
출생지: 일본 오사카
출생-사망: 1899년 6월 11일 ~ 1972년 4월 16일(자살)
학력: 도쿄제국대학교 영문학 학사
수상: 1968년 노벨문학상
경력:
1924 동인지 문예시대 창간
1926 반 자전소설 ‘이즈의 무희’ 등으로 작가적 지위 확립
1934 무용가 최승희의 일본 데뷔 무용 발표회를 보고 장편 무희를 집필
1935 소설 설국 연재
1972.04.16 4월16일 자택에서 가스자살
(주요 등장인물 – 시마무라, 고마코, 요코)
시마무라는 서양무용을 연구하며 일정한 직업도 없이 여행을 즐기는
사람이다. 그는 어릴 때 도쿄로 팔려가 요정에 있다가 춤 선생을 따라
온 어린 게이샤 고마코와의 만남을 떠올리며 눈 고장(설국)의 온천을
다시 찾는다. 설국으로 가는 기차안에서, 그는 병이 들어 죽음을 눈 앞
에 둔 춤선생 아들인 유키오와 그의 애인 요코를 보게 된다. 그 순간
시마무라는 요코에게 알 수 없는 순결한 생명력을 지닌 여자임을 느
끼게 되고 고마코 또한 시마무라에게 연정을 품는다.
그 후 도쿄로 돌아간 시마무라는 1년 후 다시 설국을 찾는다. 돌아온
그는 유키오의 무덤에서 요코를 발견하게 되는데, 요코의 연약하고
청순한 인상은 시마무라의 뇌리에 뚜렷하게 남게된다. 어느 날 영화
상영을 하던 창고가 불에 타는 것을 발견한 시마무라와 고마코는 서
둘러 화재가 난 창고에 도착하지만, 자의인지 타의인지 모르게 2층에
서 뛰어내리는 요코를 목격한다.
“아는 사람도 있죠. 모르는 사람도 있구요. 손님, 퍽 팔자가 좋으신 분이라 몸이 부드러우시군요”
“굳지는 않았지?”
“굳었어요, 목줄기가 굳어 있어요. 꼭 알맞게 살이 찌셨는데, 술은 드시지 않는 군요.”
“당신,역시 수염을 기르시지 않았군요.”
“아 참, 지난번 헤어질 때 그런 말을 했었지.수염을 기르라고”
“어차피 잊었대도 괜찮아요. 언제나 파랗게 깨끗이 면도를 하고 계시는 군요.”
“자네도 언제나 화장을 지우면 방금 면도를 끝낸 그런 얼굴이야”
“볼에 더 살이 찌신 거 아닌가? 살결이 하얘서 주무시고 계실 땐
수염이 없으면 이상해요. 동그래요.” 『설국(雪国)』
자료평가
- 유용한 참고자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you0***
(2011.05.20 15:14: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