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 죽집전문점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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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사업개요
2.창업배경 및 목적
3.죽 시장 분석
4.죽 시장 장점

본론
1.메뉴계획
2.인테리어계획
3.입지 및 상권 분석
4.마케팅 계획
5.서비스 계획
6.재무 계획

결론
1.SWOT 분석


본문내용
사업명 : 죽이네

사업 업종 : 죽 전문점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한일프라자 1층
영업시간 : 오전 9시~ 오후 9시

T E L : 031) 799-3434
F A X : 031) 799-3434


무한한 시장개척의 가능성 : 현재 죽 시장은 600억 규모로 추산되고 있으며,
웰빙 효과로 인해 그 성장가능성은.
기존 패스트 푸드에 의존하던 것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찾는 소비자의 욕구가 팽배.
경쟁상대의 상대적 미비 : 죽 전문점의 경우 현재 도입시기이므로 경쟁업체가 비교적 적은 편.
이 시기에 시장을 선점해야 할 것.
지역 밀착형 인지도와 자리 매김을 통한 높은 성공의 가능성.
시대변화에 상관없는 장기적 운영.

새로운 것에 대한 거부감과 전통음식에 대한 인식변화의 어려움.
중소도시의 특성상 소비패턴 파악의 어려움.
신선함을 중요시 하는 음식점업의 특성상 유통 과정상의 어려움과 재고관리의 어려움.
서구화된 입맛이 전통음식으로 전환되기 어려움.



서현역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은 하루평균 4만2천명 정도에 이른다고 한다.   
과거와 달리 서현역 근처로 기업들이 많이 이전해 오면서 서현에서 서울로 출근하는 사람 못지 않게 외곽에서 서현으로 들어오는 인구가 많다.
지하철 외에도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강남, 강북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가 수 많은 직장인을 이동시킨다. 서울에서 광역버스를 타고 분당을 진입했을 때 내리는 첫번째 정거장이 서현역이다.
그리고 인천과 김포공항버스의 정거장 또한 서현역에 위치하고 있다. 


① 매장 내 판매 :
죽은 다른 음식에 비하여 비교적 식사 시간이 짧으므로 테이블 회전율이 높습니다.
② Take-out :
죽 자동 포장기기를 설치하여 Take-out로 인한 매출액의 증대가 가능합니다.
③ 월 정액 배달 :
월 정액 회원인 주변 아파트단지나, 일반 주택 등에 배달을 통한 매출 증대.
④ 50대 이상 연령층 10% D/C :
죽 전문점 특성상 50대 이상 연령층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그들을 유인하기 위한 동인이 필요.
⑤ 영업시간 :
- AM 7:00 ~ PM 8:30 ⇒ 아침 Take-out,  매장 내 판매, 귀가 시 Take-out, 매장 내 판매.
- 주말 : 병문안 손님이 많을 것으로 예상 ⇒ Take-out, 별미를 즐기기 위한 가족 손님.
- 월 2회 휴무 ⇒ 월 28일 영업.
*고객 접점 서비스 전략*
고객과 서비스 요원 사이의 15초 동안의 짧은 순간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
이 15초 동안에 고객 접점에 있는 최일선 서비스 요원이 우리 회사를 선택한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었다는 사실을 고객에게 입증시켜야 한다.

▶고객접점에 있는 서비스요원들

-권한을 부여 받음.
-강화된 교육이 필요.
-서비스 프로세스를 갖추어야 함.

▶서비스 기업 관리자

고객접점에서 가시적인 서비스를 담당하는 요원은 물론 경비, 주차, 운전사, 전화교환, 청소, 정원관리, 시설요원 등 비가시적인 서비스 요원들도 고객 접점에 있다는 것을 강조하여 그들의 용모나 유니폼, 서비스정신 등을 교육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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