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영화산업]일본애니메이션의 흐름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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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3.10.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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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한국의 에니메이션 현실
2.일본의 에니미이션 현실
3.일본의 에니메이션 변천사
4.일본의 베스트 에니메이션
5.일본 에니메이션 유명작가
6.일본 에니메이션의 성공 비결

결론
본문내용
21세기의 국제화 정보문화시대의 강물처럼 흘러가는것이 대중문화이다
1988년 4월 일본대중문화개방을 1,2,3차,전면개방등 점차적 개방을 한다고 선언 하여, 오늘에
이르러 왔지만, 일본 대중문화의 선봉장인 애니매이션은 이미 오래전에 우리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매우 친숙한 분야로 자리뫼김 하여왔고, 초등학교 주변 문구점에는 '드래곤 볼', '슬램덩크', '세일러문', '슬레이어스' 등의 만화책과 스티커,장남감, 인형 등이 가득하다.
또한 TV는 어떠한가. 1988년 1, 2월 방송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2백 6편의 TV 만화 중 국산은 7편에 불과한 반면 방송사들이 사들인 일본영화는 무려 1백 6편이나 되었다.
또한 TV용 애니메이션은 일본이 전세계 시장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막강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 그러면 무엇이 오늘날 일본에니메이션이 일본대중문화의 상징이 되었고, 세계시장을
제패 하였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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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차 같은건 잘되었는데.. 너무 내용이 적으네요..
  • rubir***
    (2004.11.28 00: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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