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 D형) 4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15점),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5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2 / 2019.04.0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론
D형 <학번 끝자리 7, 8>
4.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15점),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론 D형) 4.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15점),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5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
1) 유아에게 놀이란
2) 놀이의 기능
(1) 놀이의 발달 촉진적 기능
(2) 놀이의 치료적 기능
(3) 놀이의 진단적 기능
3)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
(1) 신체발달과 놀이
(2) 정서발달과 놀이
(3) 언어발달과 놀이
(4) 인지발달과 놀이
(5) 사회성 발달과 놀이

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
1) 00 숲유치원
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 - 놀이중심의 체험교육활동
3) 느낀 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숲유치원 교육은 전통 유아교육과 여러 부분에서 많이 다르다. 숲유치원 교육에는 교실과 책상 그리고 일일 교육계획안이 없다. 있는 것은 유아들의 손과 발. 나뭇잎, 구름같은 바람 그리고 숲속 세계의 깊은 소리이다. 날이 맑으면 유아들은 개미와 놀고 흐리거나 비가 오면 유아들은 진흙과 지렁이와 씨름한다. 유아들은 숲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내면에 간직하고 있는 자연감성과 숲 감성을 일깨우고 자연스럽게 다양한 자연과 교감하고 소통한다. 이러한 숲의 개방성, 그리고 자유로운 교육과정은 또래와 협력하고 배려하는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 유아들은 숲에서 재미있게 놀면서도 비교적 어렵지 않게 어떤 도전적인 과제를 또래들과 잘 협력하면서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경향을 보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은심(2004). 유아동작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창지사.
김춘화(2005). 유아의 놀이에 대한 현상학적 접근. 대구대학교 대학원.
김세진(2005). 흙과 하늘에 대한 자연체험활동의 교육적 의의.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은숙(2010). 한국 최초 숲 유치원 교육에 관한 연구 : 인천대학교 숲 유치원을 중심으로. 인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