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학습 지도안 정수와 유리수(정수의 곱셈과 나눗셈, 유리수의 개념과 대소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중1 학습 지도안 정수와 유리수(정수의 곱셈과 나눗셈, 유리수의 개념과 대소관계)
목차
1. 교재 및 단원명
2, 학습 목표
3, 단원의 구성
4, 차시별 교수 - 학습계획
5, 단원 지도 계획
6, 교수 - 학습 모형
7, 지도상의 유의점
8,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Ⅲ. 단원의 구성

1. 단원의 구조
학생이 배우게 될 ‘정수의 곱셈과 나눗셈’은 정수의 사칙계산의 원리를 곧 나중에 배울 유리수에서 그대로 적용할 수 있고, 익숙하게 계산 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유리수의 뜻과 대소관계’에서는 정수의 개념을 바탕으로 유리수의 정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본 학습에 들어가기에 앞서 ‘ 생각열기’라는 것으로부터 학생들이 쉽게 배울 내용을 접근 시키게 구성해놓았고, 개념을 학습한후에는 곧바로 실전 문제를 적용할 수 있게 가벼운 개념 문제가 있다. 그리고 중요한 공식은 녹색으로 강조를 해놓았으며 마지막에는 연습문제로 개념을 다질 수 있게 구성해놓았다.

1, 정수
① 정수의 뜻과 대소 관계
② 정수의 덧셈과 뺄셈
③ 정수의 곱셈과 나눗셈
2, 유리수
① 유리수의 뜻과 대소 관계
②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③ 유리수의 곱셈과 나눗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교재연구 및 지도법] 대수 교재의 기초
  • 나눗셈의 결과를 나머지라고 생각하는 아동들이 많다. 5. 절차와 관계의 미분화 상태: 등호를 동치관계를 나타내는 기호로 명확히 파악하고 있지 못한 상태 (1063+217=1280-425=855)6. 형식적 언어로서의 산술: 등호는 등식의 기호이며 등호의 양쪽에 있는 것은 같은 것을 나타내는 이름 (7+5=12, 12=7+5, 7+5=5+7, 12=12중 어느 것을 말하든 같은 것이다. 즉 5+7은 12의 다른 이름이다.) 이와 같이 대수에서는 산술에서의 등호의 성격이 변하여 ‘대칭화‘ 된다.7. 산술과

  • [수학교육과 수학교재연구 발표자료] 명제 학습지도안
  • 관계• 종합문제, 보충학습, 심화문제22~2829~3435~372316~78~10113. 실수3-1 실수의 연산에 대한 성질• 심화과정3-2 실수의 대소관계• 종합문제, 보충학습, 심화문제38~4546~4748~5253~55212112~131415~16174. 복소수4-1 복소수4-2 복소수의 연산에 대한 성질• 종합문제, 보충학습, 심화문제, 읽을거리56~6364~6869~7223118~1920~2223나. 문자와 식5. 다항식과 그 연산5-1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5-2 다항식의 곱셈과 나눗셈• 종합문제, 보충학습, 심화문

  •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 의한 수업내용 및 구성
  • 중 6차 교육 과정과의 중요한 차이점⇒ 공통 수학에서 다루던 지수와 로그, 지수함수와 로그함수를 수학I에서 다 루며, 미분과 적분, 중복조합 개념을 삭제한다, ⇒ 확률분포는 이산확률변수에 국한하여 다룬다.(1)대 수(가) 지수와 로그 ① 6차 교육 과정에서는 공통수학에서 다루던 것 ⇒ 학습 부담 경감을 위하여 수학I로 이동. ② 지수의 법칙은 (8-가) 단계에서 다루던 자연수의 지수를 정수 지수, 유리수 지수, 실수 지수까지 확장⇒실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1) 계산기와 컴퓨터2) 경제 생활3) 생활 통계4) 생활 문제 해결5. 확률과 통계1) 자료의 정리와 요약2) 확률3) 확률변수와 확률분포4) 통계적 추정6. 이산 수학1) 선택과 배열2) 그래프3) 알고리즘4) 의사 결정과 최적화Ⅵ.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1. 교수ㆍ학습 방법의 중점2.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및 적용1) 단계형 수준별 학급 편성2) 단계형 수준별 학습 자료 개발3) 단계형 수준별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4) 단계 진급 평가3.

  • 7차교육과정 ; 수준별 교육과 그 사례
  • 19, 5.16ㆍ경험중심 교육과정ㆍ기초학력 중시각급학교별 교과조직상 계속성, 계열성 고려ㆍ생할경험을 중시하는 교과활동ㆍ교육과정 용어의 통일:교육과정ㆍ교육과정 내용면:자율성ㆍ생산성ㆍ유용성ㆍ교육과정 조직면:합리성ㆍ교육과정 운영면:지역성ㆍ기본개념, 능력학습의 소홀ㆍ교육과정의 개념과 현실과의 차이3차73.2-81.1210월 유신새마을 운동국민교육헌장ㆍ학문중심 교육과정ㆍ기본개념, 기본능력과 탐구 학습 방법 중시ㆍ도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