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미국, 영국, 프랑스의 평생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국의 평생교육
역사
기능
특징
사업과 전망
영국의 평생교육
배경
초기 성인교육
평생교육 목적
영국의 평생교육
평생교육으로 인한 변화
평생교육 도시의 예
프랑스의 평생교육
개요
평생학습 실천사례
평생교육의 필요성
본문내용
-1980년대 이후
전통적으로 지방자치 발달

각 지방의 교육:
지역교육청중심

교육청은 고등교육을 제외한 전반적 교육 정책, 행정 담당:
교육과정, 교과서, 입학 및 졸업자격 결정 ⇒ 강력한 교육자치

- 1988년 교육개혁으로 중앙정부의 영향력이 높아짐
기존: 고등교육은 국가 재정으로 운영
⇒ 자율성 유지

19세기 교육개혁 이후 전개된 오랜 성인교육의 전통위에서 전개됨.
별도의 계속교육 실시.
+계속교육: 1944년 교육법에 규정.
의무교육 연령을 넘은 자에 대한 전일제 및 시간제의 교육, 문화적 훈련과
레크레이션 활동의 형태로 여가선용 학습을 포함.
⇒이러한 경우로 성인의 학습상황에서 평생학습이 도입됨.

*수월성을 추구

* 직업현장의 요구에 맞는
자격증이 부여될 수 있도록 함

*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 공급체제를
구축 : 고용 가능성을 높임

* 모든 사람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제공 &
학습의 양질과 정보와 조언 제공

* 학습자에게 보다 많은 자원과 혜택

* 혁신적 방법으로 변화 도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교육시장 성장과 진출의 가능성
  • 영국의 자존심 버버리회사가 중국으로 이전하게 된다는 보도는 우리의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음을 느끼게 하는 한 예에 불과하다.중국의 교육시장이 밀려오고 있다. 전 세계 인구 가운데 20%가 중국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 내 대학 가운데 중국어를 공식 외국어로 채택한 대학이 700여 개에 달하고, 한국내 140여 개 대학, 300여 중고교에서 중국어를 교육하고 있다고 하는데 현재는 이를 훨씬 상회할 것이다. 영어로 평생을 고생하고 있는 우리

  • [교육학] 평생교육, 사이버 교육
  • 목 차Ⅰ. 서 론1. 조사의 목적 2. 조사의 내용 및 방법 Ⅱ. 본 론1. 미래의 교육1) 미래사회의 특징 2) 미래의 교육방법 및 지향점2. 평생교육1) 평생교육의 개념 2) 평생교육의 방법(1) 개인중심 평생교육(2) 집단중심 평생교육3) 한국의 평생 고등교육(1) 원격형 고등교육(2) 비전통형 학위 취득제4) 국외의 평생교육(1) 미국(2) 영국(3) 프랑스(4) 독일(5) 일본5) 신문 인터넷 기사3. 사이버교육1) 사이버교육의 개념 및 등장배경2) 사이버교육의

  • 문화역량 문화예술교육 문화역량 비교 예술교육 문화자본 문화역량(미술관) 독일 역량개념 문화역량 개념 미국 문화역량
  • 프랑스에서 역 량 : 지식/기능/기술의 단순한 소유가 아니라 새로운 상황에 대처를 위해 이를 가동시키고 융합하는 능력문화역량 : 문화 공유/ 세계 발견/ 지식과 자신을 구성/ 열린 의식을 통한 다양한 문화접근 및 차이 판단, 비판적 수용 능력접근목적 : 학생들이 복잡한 삶의 환경들에 맞설 수 있게 하는 능력을 형성시켜주고자 함 3강 문화역량과 문화예술교육51부-3장. 미국 문화역량 담론다인종 다문화사회문화역량 담론의 계기1950, 민권운동,

  • [사회교육] 교육 복지
  • 【사회교육】교육 복지1. 교육복지란 무엇인가윤정일은 교육복지의 개념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교육복지란 교육소외, 결손집단에 대하여 교육기회를 확충함과 동시에, 정상적인 학생집단에 대하여는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모든 국민의 교육적 요구에 부응하여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개인으로 하여금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아를 실현케 하며, 사회전체가 학습하는 사회로 발전

  • 노인교육과 평생학교
  • 노인교육과 평생학교   목 차I. 서 론II. 노인교육의 필요성1. 평생교육으로서의 노인교육2. 인생주기교육으로서의 노인교육3. 상실에서 오는 고독을 극복하기 위한 노인교육4. 노년사회학적 측면에서의 노인교육III. 노인교육의 역사 및 목표1. 노인교육의 역사2. 노인교육의 목표와 내용Ⅳ. 선진국의 노인교육 현황1. 미국 노인교육의 현황2. 영국 노인교육의 현황3. 일본 노인교육의 현황Ⅴ. 한국 노인교육의 현황분석 및 문제점1. 노인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