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기업교육의 패러다임변화,가치, 기업교육과 기업윤리교육,기업교육학,SAS과정,직업훈련, 기업교육의 사례,제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교육의 패러다임변화

Ⅲ. 기업교육의 가치

Ⅳ. 기업교육과 기업윤리교육

Ⅴ. 기업교육과 기업교육학

Ⅵ. 기업교육과 SAS과정

Ⅶ. 기업교육과 직업훈련
1. 사회 안전망의 필요성
2. 안전망제도
3. 각국의 직업훈련제도
1) 영국
2) 프랑스
3) 독일
4) 미국
5) 일본
6) 한국

Ⅷ. 기업교육의 사례
1. 기관 일반현황
2. 과정별 컨텐츠 형태 및 개발 방법
3. 진도관리
1) 학습진도율 산정의 자동화
2) 진도율 자동조회로 학습 촉진
4. 평가관리
5. 수료기준 및 수료사정 방법
1) 학과평가
2) 임의평가
3) 종합평가
6. 설문조사 내용을 통한 수강생 반응 분석
7. 문제점 및 개선방향
1) 통신속도 측면
2) 학습성과 달성 측면
3) 수강료 산정 부문

Ⅸ. 기업교육의 제고 방안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교육은 정규 학교교육을 마친 조직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경영목표 달성에 직결되는 성과중심의 교육을 말한다. 기업교육은 기업경영이라는 맥락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이다. 즉 기업교육이라는 텍스트는 기업경영이라는 컨텍스트에서 이루어지기에 기업경영의 변화에 따른 기업교육의 변화는 필연적이다.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경영환경변화에 따라서 이전과는 전혀 다른 사고와 발상으로 기업경영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이 필요하듯이 기업경영을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기업교육도 이전과는 전혀 다른 접근방법이 요구되고 있다. 경영환경의 변화는 기업교육관의 변화는 물론 기업교육 내용과 방법상의 획기적인 전환을 요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경영환경이 급변하면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이 변화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재상이 변화됨에 따라 이들이 보유하고 있어야 될 핵심역량, 즉 업무성과 극대화에 필요한 핵심지식과 스킬의 유형과 수준이 달라지고 있다. 종래 보유하고 있었던 지식과 스킬만으로는 업무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비즈니스 이슈에 대해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없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기업교육의 평생교육적 기반을 더욱 공고하게 마련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강완석 저, 기업의 생명은 사람이다, 동아출판사, 1992
권대봉, 한국 기업교육 사례연구, 전영사, 1998
김현수 외, 기업 내 HRD 담당자의 직무능력과 역할수행에 관한 연구, 산업교육연구, 1999
나일주·임철일·이인숙 편저, 기업교육론
이수경, 성공적인 기업교육을 위한 정보여과, 2002
조은상·이장섭, 한국의 기업 윤리교육을 위한 핵심가치에 대한 고찰, 기업윤리연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종사자 교육훈련의 이해와 전문성에 대한 고찰] 장애인복지종사자 교육훈련의 이해와 전문성에 대한 고찰
  • 교육 실시 기관과 교육 프로그램3. 국내 보수교육체계의 특성과 문제점4. 해외 교육사례 1) 미국 2) 일본 Ⅴ. 교육훈련 개선전략1. 보수교육개선 기본방향2. 보수교육개선방안 3. 전문직으로서의 사회복지사Ⅵ. 결론참고문헌Ⅰ.서 론오늘날 사회복지분야는 고도의 전문성과 기술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 산업으로 사회구조가 복잡해지고 다양한 문제와 욕구가 발생함에 따라 그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사회복지현장의 변화에

  • [태권도승단] 태권도 사범의 품성과 사명 제고를 위한 방안
  • 가치교육을 위한 지도자의 자세6. 태권도 사범의 품성과 사명 제고를 위한 방안1) 태권도 사범의 기본적인 마음가짐2) 태권도 사범의 직업 전문성(1) 뚜렷한 사명감(2) 전문적 지식(3) 기술(4) 지도 능력(5) 경영 능력(6) 인격적 요소(7) 교양적, 전문적 요소3) 태권도 사범의 교육연수4) 태권도 사범의 가치감5) 태권도 사범의 체계적 지식6) 태권도 사범의 윤리강령7) 태권도 사범의 교육평가8) 태권도 사범의 열정7.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 [청소년아르바이트] 청소년아르바이트의 효과와 청소년아르바이트의 현황, 청소년 아르바이트의 문제점 및 청소년아르바이트의 기회 확대 방안 그리고 청소년아르바이트 관련 제언 고찰
  • 직업을 준비하도록 만들기 때문일 것이다. 장원섭의 연구에 의하면, 아르바이트를 경험한 고등학생은, 경험이 없는 학생에 비해, 진로와 직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한다. 특히, 아르바이트를 경험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은 자신의 진로와 직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된다. 또한 아르바이트 경험이 없는 고등학생에 비해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은 학생은 현실적인 사회경제적 가치를 크게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지금까지 살펴본 국내외의 연구

  • [교육학] 평생교육, 사이버 교육
  • 교육 분야에도 패러다임이 변하여 기존의 칠판 중심의 수업 방식에서 각종 첨단매체 기술을 이용한 융통성 있는 학습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의 흐름에 따라 대학교육은 지난 50여 년 보다 앞으로 10년 동안 훨씬 더 큰 변화를 겪을 것이다. 교육방법은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할 것이고, 교육 과정의 처리속도 또한 빨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학생의 생활 방식과 대학 교육에 대한 생각도 바뀔 것이고, 그에 따라 교육의 질적인 즉, 대학

  • [평생교육] 우리나라와 외국의 평생교육 비교 및 개선점
  • 교육에의 접근기회를 제공하는 것만이 아니라, 생산 관계적 상황에서 생긴 소위 노동자집단의 지식을 재정의, 재분배, 재평가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즉, 사회적 노동 분업의 분석, 그에 따른 생산관계의 분석, 그리고 모든 교육제도의 교육과정이 지식의 사회적 분배를 재생산하거나 변형시킨다는 사실에 주목하여 지식의 민주화를 위한 새로운 교육체제를 요구한다.시대의 변화흐름으로 인하여 평생교육의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다. 우리는 앞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