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재료용도]아동들의 미술교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료 10개 이상 소개하고 그 재료들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지 자신의 생각을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들의 미술교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료 10개 이상 소개하고 그 재료들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지 자신의 생각을 a4용지 1매 이내로 작성하시오'를 주제로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관련자료 작성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은박지
2. 밀가루 반죽
3. 모래
4. 폐지
5. 황토
6. 동전
7. 과일 또는 채소
8. 풀꽃
9. 짚
10. 페트병

Ⅲ. 결론
본문내용
아동미술교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료 10개 이상 소개하고 그 재료들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지 자신의 생각을 밝히시오.

Ⅰ. 서론

아동미술에서 심미안을 가진 인간을 육성하기 위한 미술 교육의 학습활동은 매우 다양하게 이루어 질 수 있다. 그러나 다채로운 표현활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미술 재료에 대한 문제이다. 표현활동에서 용구 또는 재료 없이 학습활동을 하기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재료나 용구를 가까이 접한 환경에서 성장한 사람일수록 능숙한 표현을 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또 미술 교수·학습과정에서 미술재료에 대한 풍부한 상식을 겸비한 집단일수록 발상이나 표현에 대한 장애요소가 비교적 낮다.
아동미술교육의 장에서 대부분의 교수자들은 학습활동에 필요한 재료나 용구에 대한 갈증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재료에서 오는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아동미술의 재료로 활용 가능한 것에 어떤 것이 있는지 꾸준히 관찰하고 연구할 필요가 있다. 지금부터 아동미술교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료를 10가지 소개하고, 그 재료들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지 나의 생각을 밝히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수치로 나타내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그 요인들의 역할과 비중은 어떠한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떠한 활동들이 필요한 것인지, 더불어 그 각각의 활동들은 어떠한 방향성을 가지고 어떠한 우선순위에 따라야 하는지 등을 도출해 내는 일련의 과정들이 브랜드 가치평가에 포함되어 있는 것, 따라서 브랜드의 가치가 어느 수준에 있으며, 목표한 바에 도달하기 위해서는어

  • 아동학대의 모든것
  • 아동학대 사정의 목적 및 내용 2. 현장조사 및 증거자료의 확보1) 현장조사의 목적 및 방법2) 유의사항 3) 증거자료의 확보 4) 주요 확인 사항 3. 아동학대 사정방법 1) 아동에 대한 사정 2) 투사적 사정 3) 발달 수준 및 인지능력의 사정 4) 아동과의 임상적 면접 4.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전문가 및 공동조사팀의 활용 1) 사정과정에서 전문가의 역할 2) 기관들의 공동개입 및 공동조사팀의 운영3) 아동학대 공동조사프로그램 제 5 장 아동학대 사정을

  • [유아교육] `김치`를 주제로 한 활동 계획안
  • 교육과정이 교과 내용에 그치지 않고, 학교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가지게 되는 모든 경험으로 확대된다. 생활에서 학생 개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경험 자체를 중시여기고 각각을 존중하는 것이다. 또한 실용주의는 형이상학적이거나 이론적인 지식이 아닌,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의 가치를 강조했다.이러한 실용주의적 교육 관점에 따라 ‘김치’라는 주제로 교육 계획안을 작성하였다. ‘김치’는 우리나라의 상징이라고 볼 수

  • [영유아교육과정] 5세 생활도구 관련 교육 계획안
  • 사용에 친숙해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주의 목표는 ‘도구를 직접적으로 사용해보며 도구를 사용하는데 익숙해진다. 도구를 바르게 사용한다.’로 1주와 2주의 소주제는 ‘다양한 도구’로 같지만 1주에선 도구에 대한 관심으로 모양을 관찰하고 이야기나누는 것에서 그쳤다면 2주엔 주변에는 어떤 도구가 있을지 직접 찾아보기도 하고 도구를 직접 사용해 보게 됩니다. 이로써 간단한 도구를 사용 할 수 있게 되고 그 과정에서 바르게 사용하는 법도

  • [놀이지도] 바깥놀이-비누방울놀이
  •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바깥놀이는 영 유아 발달에 있어 창의적인 탐색과 잠재적인 학습 기회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안하고 있다. 그러므로 바깥놀이를 통한 학습기회의 확장이야 말로 교육과정의 새로운 도전임을 시사하고 있다.⊙ 바깥놀이의 교육적 의미(1) 영 유아 자신의 주도적인 흥미와 그러한 흥미의 연장을 통해 탐구의 기초를 위한 광범위한 경험적 활동을 제공할 수 있다.(2) 놀이 기구의 다양한 사용을 통해 대 소근육의 발달, 눈과 손의 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