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분석,연령별 적합한 그림책(영아, 걸음마, 유아, 취학전기)를 2000년 이후 출간된 책으로 한권 선택하고 분석하세요.,그림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림책분석,연령별 적합한 그림책(영아, 걸음마, 유아, 취학전기)를 2000년 이후 출간된 책으로 한권 선택하고 분석하세요.,
목차
연령별 적합한 그림책(영아, 걸음마, 유아, 취학전기)를 2000년 이후 출간된 책으로 한권 선택하고 분석하세요.,그림책분석,

마녀위니
내용 요약 및 선정 근거
유아들의 발달적 특성 및 교육적 활용과 관련하여 그림책의 내용분석
본문내용
제목 : 마녀위니.
대상연령: 5세
작가 : 밸러리토머스. 김중철역(1996).
작가 밸러리토머스는 1951년 코키 짐바브웨에서 태어났으며, 초등학교 교사로 어린이들을 가르치면서 그림동화의 글을 쓰고 있다. 1987년 <마녀 위니>로 어린이 도서상을 받으면서 세계적인 작가로 주목을 받았다. 섬세하면서 과감한 터치로 위트와 익살을 훌륭히 표현해 내는 작가다.

내용 요약 및 선정 근거
위니와 사랑스런 고양이 친구 윌버를 통해 이 동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레 문제 해결력을 기르게 된다. 숲속 까만 집에 사는 마녀 위니, 위니의 집은 모든 것이 까맣다. 벽 뿐 아니라 모든 가구며 물건들이 까만색인데다 위니가 기르는 고양이도 까맣다. 때문에 그것이 문제가 된다. 고양이가 눈을 뜨고 있을 때는 다른 것들과 구별되지 않아 보이지 않아 깔고 앉거나 발로 걷어차게 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론 - 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
  • 책의 적용을 통해서 아동의 발달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친 연구 증거1) Recent Trends in Income, Racial, and Ethnic School Readiness Gaps at Kindergarten Entry 2) The long-term impact of the Head Start program 헤드스타트 정책의 장기효과3) Kindergarten the new first grade? It’s actually worse than that9. 영유아교육 및 보육에 있어 현재의 이슈(다른 나라에 대한 작용점) 1) 다른 나라에 주는 강점2) 현재의 문제점Ⅲ. 결론 및 논의점Ⅳ. 참고자료 Ⅰ. 서론지난 2012년 0~2세 영아의 어린이집 이

  • 남북한 사회통합, 문화통합 연구현황 자료집
  • 한 모델 245-1. 지배모델 245-2. 상호의존모델 255-3. 에치오니의 통합의 계기적 선택 모델(a sequential-option model) 255-4. 이용필의 계기적 통합 모델 265-5. 흡수통합모델 285-6. 수렴적 통합모델 295-7. 오기성의 남북한 문화통합의 계기적 모델 316. 기존 문화통합 논의의 현황과 문제점 346-1 문화통합 연구의 현황 346-2. 문화통합 연구의 문제점 356-2-1. 문화개념의 범주혼동 356-2-2. 동질화 및 이질화 분석의 문제점 357. 문화통합을 위한 방안 및 과정 377-1. 문화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한다는 뜻도 그 속에 들어 있다. 지력과 인격을 개발한다는 것은 곧 가치있는 것을 개발한다고 하는 말의 구체적인 내용을 명시하는 것이며 이것이 바로 어떤 사람을 교육한다는 말의 의미이다.』위에서 살핀 의도성/계획성/가치지향성만으로는 교육에 대한 설명을 내리기 어렵다. 여기서 교육과 훈련을 구별해 보는 것은 교육의 의미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Peters의 설명) 위의 책, p.30.에 따르면, 훈련은 제한된 尙例的 상황에서 적절한 상

  • [유아연구 및 평가] 발달적연구방법에 대해서
  • 한 전통적인 양육 방법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가 시도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20세기에 들어서서 비로소 아동에 관한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지며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이를 세 기간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 20세기 초홀(Hall)은 질문지법을 고안하고 객관적 방법을 최초로 사용하였다. 그 외 프로이드(Freud)의 유아기 경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 정신분석이론, 학습이론을 토대로 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 왓슨(Watson)의

  • [유아교육] 서구사회의 유아교육과 유아교육사상사
  • 한 직접적, 구체적 자료제시가 미흡하여 연구자의 주관적 견해로 결론이 도출될 수 있다. 이에 근대이전의 연구에 있어서는 유아관에 초점을 맞추어 자료를 분석하였다.둘째, 서구사회에 대한 사회, 문화적, 시대적 배경을 이해함에 있어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전체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분석함에 어려움이 있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실제 연구에 앞서 서양교육사에 대한 간략적 개요를 알아보는 접근방식을 선택하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