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및교육평가] 교육과정 개발의 개념과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교육과정 개발의 개념
2.교육과정 개발 기관 및 참여집단
3.교육과정 개발 집단의 관점
4.교육과정 개발 모형
5.Tyler의 모형 -특성-
- 본문내용
-
학생의 행동과 학습경험을 강조함으로써 평가에 매우 광범위한 지침을 제공
교육과정과 수업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적으로 (목표-경험선정-경험조직-평가)를 포괄하는 광범한 종합성을 띠고 있음
어떤 교과 수업수준에서도 활용, 적용할 수 있음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일련의 절차를 제시하고 있어 교육과정개발자나 수업계획자가 따라 하기 쉬움
가치중립적
교육목표가 교육내용의 가치보다는 학습자와 사회의 필요 등의 수단적으로 주어짐
목표의 원천을 제시하고 있으나 무엇이 교육목표이고 그것이 왜 다른 목표를 제치고 선정되어야 하는 이유를 밝히지 못함
목표를 미리 설정함
겉으로 평가하는 행동만을 강조함으로써 잠재적 교육과정이나 가치와 태도 및 감정 변화 확인 못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