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실물화상기,엔코더,디코더,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비디오,오디오, 학습기기(교육기기)OHP,멀티AV스위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교육기자재(학습기자재,교육기기)CD-ROM,비디오자료, 교육기자재(학습기자재,교육기기)비디오카메라,실물화상기, 교육기자재 화면확대장치,OHP
- [교육공학] 학습에서의 매체
- 교육기기(학습기기, 학습기자재) 비디오, 교육기기(학습기기, 학습기자재) 실물화상기, 교육기기(학습기기, 학습기자재) 컴퓨터, 교육기기(학습기기,학습기자재) 멀티AV스위치, 교육기기(학습기기) 수업마무리와 정
- 교육기기(학습도구,교구)OHP,비디오, 교육기기(학습도구,교구)LCD프로젝터,컴퓨터프로젝션, 교육기기(학습도구,교구)대형모니터, 교구 관련 제언
- [졸업][문헌정보학] 학교도서관 시설 및 자료 구축 방안
- 목차
-
Ⅰ. 개요
Ⅱ.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의 발달 배경
Ⅲ.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 실물화상기의 사용법
1. 실물화상기의 편리한 점
2. 실물화상기의 사용 방법
3. 실물 화상기의 작동법 평가
Ⅳ.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 엔코더와 디코더의 사용법
1. 엔코더
1) 엔코더의 개요
2) 엔코더 사용 시 주의사항
3) 엔코더의 연결법
4) 엔코더의 각부 명칭 및 설명
5) 엔코더와 구형 TV의 연결법
2. 디코더
1) 디코더와 비디오 장치의 연결 방법
2) 디코더와 실물화상기(캠코더)의 연결 방법
3) 디코더와 교내방송(일반방송)과의 연결 방법
Ⅴ.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 비디오와 오디오의 사용법
Ⅵ.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 OHP의 사용법
1. 학습 과정
2. OHP의 특성
3. OHP 설치
1) 삼각대 스크린
2) 벽걸이 스크린
4. OHP의 조작법
5. OHP의 활용법
1) 판서 방법
2) 색채 효과법
3) 합성 분해법
4) 지시법
5) 평행이동법
6) 유동표시법
7) 실물투영법
8) 전체부분표시법
6. 평가
Ⅶ.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 멀티AV스위치의 사용법
1. 멀티 AV 스위치 개요
1) 멀티 AV 스위치의 포트 구성
2) 멀티 AV 스위치의 설치 경우
2. 멀티 AV 스위치의 연결 및 사용 방법
1) 연결 방법
2) 사용 방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육에서의 성공적인 정보기술 활용을 위한 가장 핵심적인 사항은 언제 어디서든지 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개별 학습자의 특성을 파악하는 동시에 사회적인 지지 기반이 이루어져야 한다.
모든 교사는 테크놀로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동안 교육 현장에서는 교사들이 학습에 정보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여러 가지 훈련 기회들이 마련되어 있었다. 이 기회들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교사 훈련은 정보기술을 이용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정보기술을 통해 학습자의 학습 기회를 지원해 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전세계적에서 급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사회적, 정치적, 그리고 기술적인 변화에 주체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변화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는 단순한 기술적인 지식의 습득뿐만 아니라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즉 정보를 이용하고 여러 가지 정보간의 연관성과 정확성을 결정하고 다른 자료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말한다. 이를 위해서 교육자의 입장에서는 학습자를 지원해 주어야 하는데 이는 개인 정보 보호와 부적절한 자료에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는 방안 등을 통해서 마련될 수 있다.
차세대 정보기술을 교수 학습에 적용시킬 수 있는 꾸준한 연구, 개발 그리고 평가 작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정보기술이 학습 현장 중심에 자리 잡으면서 떠오르고 있는 과제 중의 하나가 정보기술에 대한 정보이다. 이러한 정보들은 곧 학습자와 교사들에게 뜻 깊은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데에 그 의미가 있다.
- 참고문헌
-
김영석(1997), 멀티미디어와 정보사회, 서울 : 나남출판
김승종, 디지털미디어
김영주(1999),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의 이론과 실제, 부산 : 동남기획
권성호(1999),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 - 가능성과 문제점, 멀티미디어 저널
남명진, 교육의 효율화를 위한 교육매체 활용에 관한 연구
대우 전자 영상 연구소(1995), MPEG 비디오, 연암 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기자재(학습기기,학습기자재)소프트웨어,비디오,오디오,멀티미디어,인터넷, 교육기자재(학습기기,학습기자재)컴퓨터,컴퓨터프로젝션,실물화상기
- 학습기자재(학습기기,교육기자재)활용현황, 학습기자재(학습기기,교육기자재)교육소프트웨어,신호변환장치활용,컴퓨터,비디오활용, 학습기자재 시사점
- [학습기자재][교육기자재][교육기기]학습기자재(교육기자재,교육기기)카세트,비디오,프로젝션TV,웹자료,학내망,다기능교탁,화면확대장치보관함
- [교육공학] 매체활용 수업설계 및 매체 디자인의 원리
- [실물화상기][화상기][실물화상기 특징][실물화상기 종류][실물화상기 기능][캠코더 영상기]실물화상기의 특징, 실물화상기의 종류, 실물화상기의 기능, 실물화상기의 사용방법, 실물화상기와 캠코더 영상기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만4세 유아 음악활동 계획안-전래동요 `바람아 불어라`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표정 꾸미기 - 실내 자유 선택 놀이
- 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 학교폭력, 가출, 물질 남용, 자살, 음주와 흡연, 사이버 상의 문제 등 주요 청소년 문제에 대한 기존 연구결과를 검토하고 청소년 발달~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2023년 만0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0세 일주일분량 적응일지 5명
-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책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도서관프로젝트,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책의종류, 책을만드는사람들, 책의좋은점
- 상담심리학_3주 1강~2강에서는 프로이트와 정신분석 이론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정신분석에서 의식, 전의식, 무의식에 대한 의식구조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인 원초아, 자아, 초자아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교육사회학이론] 기능이론, 갈등이론, 해석이론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