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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학습기자재(학습기기, 교육기자재)의 활용 현황

Ⅲ. 학습기자재(학습기기, 교육기자재) 교육소프트웨어의 활용

Ⅳ. 학습기자재(학습기기, 교육기자재) 신호변환장치의 활용
1. 엔코더
2. 멀티 엔코더
3. 디코더

Ⅴ. 학습기자재(학습기기, 교육기자재) 컴퓨터의 활용

Ⅵ. 학습기자재(학습기기, 교육기자재) 비디오의 활용

Ⅶ.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업 효과를 극대화하고 교단선진화 기기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일반 교실 수업 모델은 교사로 하여금 좀더 교단선진화 기기를 활용한 수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학습기기(교육기기) 활용의 예를 들면 실물화상기를 이용하여 교과 단원에 사용되는 삽화를 확대하여 제시함으로써 학습자를 주위 집중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과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여 학습함으로써 학습자에게 학습 목표를 인지시킬 수 있다. 학습자는 그 날 학습할 내용을 교사가 준비한 프레젠테이션을 보고 전체적인 교과 내용을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 목표를 분명히 인지할 수 있다.
교과 내용을 교사가 분석하고, 학습에 관련된 내용을 선정하여 교사의 설명식 수업과 판서를 대신할 수 있는 교과의 교육내용에 대해서는 비디오로 상영하여 교과 내용을 심화하여 제시한다. 비디오를 제시할 때는 학습자에게 무엇을 시청할 것인 지에 대한 정확한 안내가 이루어져야 한다.
참고문헌
기민호(1993), 컴퓨터사회, 대전 : 한국전자통신연구소
김영기·이철환(1995), 컴퓨터 교육과 정보화 사회, 학문사
김춘아(1998), 국내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현황 및 정책방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태욱(1999), 컴퓨터 교육론, 서울 : 좋은 소프트
허운나(1985), 컴퓨터 보조수업의 효과에 관한 연구, 교육공학연구 제1권1호
한국교육개발원(1992), 교육용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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