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기자재(학습기기,교육기자재)활용현황, 학습기자재(학습기기,교육기자재)교육소프트웨어,신호변환장치활용,컴퓨터,비디오활용, 학습기자재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학습기자재(학습기기, 교육기자재)의 활용 현황
Ⅲ. 학습기자재(학습기기, 교육기자재) 교육소프트웨어의 활용
Ⅳ. 학습기자재(학습기기, 교육기자재) 신호변환장치의 활용
1. 엔코더
2. 멀티 엔코더
3. 디코더
Ⅴ. 학습기자재(학습기기, 교육기자재) 컴퓨터의 활용
Ⅵ. 학습기자재(학습기기, 교육기자재) 비디오의 활용
Ⅶ.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수업 효과를 극대화하고 교단선진화 기기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일반 교실 수업 모델은 교사로 하여금 좀더 교단선진화 기기를 활용한 수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학습기기(교육기기) 활용의 예를 들면 실물화상기를 이용하여 교과 단원에 사용되는 삽화를 확대하여 제시함으로써 학습자를 주위 집중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과 내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여 학습함으로써 학습자에게 학습 목표를 인지시킬 수 있다. 학습자는 그 날 학습할 내용을 교사가 준비한 프레젠테이션을 보고 전체적인 교과 내용을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 목표를 분명히 인지할 수 있다.
교과 내용을 교사가 분석하고, 학습에 관련된 내용을 선정하여 교사의 설명식 수업과 판서를 대신할 수 있는 교과의 교육내용에 대해서는 비디오로 상영하여 교과 내용을 심화하여 제시한다. 비디오를 제시할 때는 학습자에게 무엇을 시청할 것인 지에 대한 정확한 안내가 이루어져야 한다.
- 참고문헌
-
기민호(1993), 컴퓨터사회, 대전 : 한국전자통신연구소
김영기·이철환(1995), 컴퓨터 교육과 정보화 사회, 학문사
김춘아(1998), 국내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현황 및 정책방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이태욱(1999), 컴퓨터 교육론, 서울 : 좋은 소프트
허운나(1985), 컴퓨터 보조수업의 효과에 관한 연구, 교육공학연구 제1권1호
한국교육개발원(1992), 교육용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4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1세 9명
- [유아교육] 만4세 유아 음악활동 계획안-전래동요 `바람아 불어라`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표정 꾸미기 - 실내 자유 선택 놀이
- 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 학교폭력, 가출, 물질 남용, 자살, 음주와 흡연, 사이버 상의 문제 등 주요 청소년 문제에 대한 기존 연구결과를 검토하고 청소년 발달~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2023년 만0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0세 일주일분량 적응일지 5명
-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책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도서관프로젝트,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책의종류, 책을만드는사람들, 책의좋은점
- 상담심리학_3주 1강~2강에서는 프로이트와 정신분석 이론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정신분석에서 의식, 전의식, 무의식에 대한 의식구조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인 원초아, 자아, 초자아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