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 특징, 내용, 체육과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 사례, 체육과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 모형, 지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체육과교육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요소, 체육과교육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준비,사례, 체육과교육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모형,제고방안
- [초등학교체육과][초등학교체육교육]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 교육과정 내용,교수학습모형,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 평가,시사점
- 체육과수업(교육,학습)목표,지도내용, 체육과수업(교육,학습)평가, 체육과수업(교육,학습)수업관찰,열린수업, 체육과수업(교육,학습)학습모형,제언
- 국어과,수학과,미술과,체육과 창의적교육자료(교수자료), 음악과,도덕과,실과과 창의적교육자료(교수자료), 독서영역 창의적교육자료(교수자료)
- 즐거운생활교육(수업,학습)목표,성격, 즐거운생활교육(수업,학습)과정,평가, 즐거운생활교육 유의사항, 즐거운생활교육 수업모형,교수학습방법
- 목차
-
Ⅰ. 서론
Ⅱ. 체육과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의 특징
Ⅲ. 체육과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의 내용
1. 사실표현
1) 모방표현
2) 의사표현
3) 상상표현
2. 추상표현
1) 즉흥표현
2) 추상적 표현
3. 리듬
1) 춤추기
2) 리듬 만들기
Ⅳ. 체육과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의 사례
Ⅴ. 체육과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의 모형
Ⅵ. 체육과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의 지도 방향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효율적인 체육 교수-학습을 위해서 국가 수준의 교육 과정에 제시된 체육과의 목표와 내용방법과 시․도 단위 수준에서 제시한 교육 과정을 중핵적으로 한 학교별 교육과의 구성이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다음 단계로 지역 사회 학교의 특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학교의 시설과 교재․교구 확보현황, 학교 자체의 교육계획, 학습자의 특성, 평가 계획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연간 계획 수립을 들 수 있다. 연간 계획의 작성은 종래의 관습적인 모형을 지양하고, 교육 과정의 방법에서 제시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전체 교체육교사가 한자리에 모여서 교과 과목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대규모 학교의 경우에는 열악한 시설에서 다수 학습이 동시에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특히 시설물 활용 계획이 필요하다.
교수- 학습의 효율적 운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인 교재․교구는 우선적으로 국가 수준의 교재․교구 기준량과 시․도 수주의 기준량을 최소한의 필요량으로 인식하고 기본적으로 확보해야 하며, 계획된 목표를 달성하는데 추가적으로 필요한 교재․교구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시간 배당이 적은 종목의 기구는 주변 학교와 교환, 대여하며 사용하는 방법 또는 학생 개인의 소지가 많은 교구는 개인이 지참하도록 하는 방법도 활용해 볼만하다. 또한 지시나 명령적인 지도보다는 격려와 강화를 통하여 학생들이 운동에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참여하도록 지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Ⅱ. 체육과 표현활동수업(표현활동학습)의 특징
ㆍ이 모형은 움직임과 리듬 및 표현 운동에 적합한 수업 모형으로써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ㆍ이 형태에서는 움직임의 기본 요소인 이동 운동, 비이동 운동, 조작 운동을 지도할 때 신체 요소, 공간 요소, 힘 요소 및 시간 요소를 지각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참고문헌
-
강신복 역, 체육교육과정이론, 서울 : 보경문화사, 1993
김수균 외, 초등체육교육의 이론과 실제, 공주교대체육교육과, 1998
예종이, 체육 원리 신강, 서울 : 형설 출판사, 1990
유정애, 체육 수업 모형, 서울 : 태근, 2003
조미혜 외, 제 7차 체육과 교육과정 개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97
초등학교 체육 교육과정 운영 자료,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즐거운생활과(교육,학습)기본방향,특징, 즐거운생활과(교육,학습)목표,내용, 즐거운생활과(교육,학습)지도상 유의사항,수업모형,교수학습방법 분석
- [초등학교][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사회과와 과학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음악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초등학교 체육과의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 [초등학교][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영어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수학과와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도덕과와 체육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즐거운생활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 초등학교4학년 체육과(체육교육) 지도방법, 초등학교4학년 체육과(체육교육) 학습모형, 초등학교4학년 체육과(체육교육) 평가방법과 제언
- 교수학습지도안 티니클링, 대나무춤, 음악체조, 펌프체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