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결 정의,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ICT활용교육,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계산기활용,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전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수학과교육 문제해결력신장 ICT활용교육, TV교육방송활용학습, 수학과교육 문제해결력신장 계산기활용학습, 협력학습, 문제해결력신장 프로젝트기반학습
- [수학과교육][수학교육][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수학과교육(수학교육)의 목표, 수학과교육(수학교육)의 성격,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 ICT활용교육,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 교육방송활용교육,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 고려사항,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과제
- [문제해결력신장][문제해결][수학과]문제해결의 의미, 문제해결의 과정,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ICT활용교육,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테크놀로지활용교육,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TV교육방송활용교육,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 방안
- [중등학교][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중등학교 국어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중등학교 수학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중등학교 사회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중등학교 과학과와 실과(기술가정과)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 [고등학교교육]고등학교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고등학교 인터넷활용수업, 고등학교 프로젝트기반학습, 고등학교 WBI(웹기반수업), 고등학교 CAI(컴퓨터보조학습), 고등학교가상교육, 고등학교 사이버교육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문제해결의 정의
Ⅲ. 문제해결의 사고
Ⅳ.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ICT활용교육
Ⅴ.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계산기활용
Ⅵ.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전략
Ⅶ. 수학과 문제해결력신장을 위한 방안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수학은 그 본질상 또는 학교수학교육의 현실에서 학생들이 가장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과목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간의 수준차이가 가장 심각하게 발생하는 과목이다. 이러한 수준차이는 전국 공통으로 적용되고 있는 획일적인 교육과정과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고 단선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해방이후 50년간의 교육과정은 개인차를 고려한 교육 개성 또는 창의력 신장을 위한 실제 구현을 위한 진지한 노력이 미흡하다고 볼 수 있다. 학생들의 능력 수준에 따라 교육 내용이나 방법을 제공하는 학습자 중심의 능력별 학습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잠재적 가능성을 최대로 신장시키도록 하는 것이 교실 수업에서의 진정한 의미의 배움의 장이며, 인간 성장의 장이 되도록 수준별 교육을 해야한다는 것이 시대의 흐름이고 요청이다.
전국적으로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는 현재의 교육과정은 학생들 각자가 가지고 있는 능력, 배경, 흥미에 관계없이 일률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수학 학력의 개인차는 더욱 벌어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개개인의 능력의 차를 존중한 학습지도로 학습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학습의 방법이 필요하게 되었다. 교육개혁안의 기본방향이 ‘열린교육체제’와 ‘수요자 중심의 교육’으로 선정된 것도, 학습자의 개개인의 능력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특수한 생활방식, 능력, 배경, 흥미 등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실행하여 학생개개인의 잠재력이 발달될 수 있도록 한다는데 커다란 의의를 두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즉 학생들의 능력과 요구에 따라 자기 주도적인 개별학습이 가능하도록 국가수준에서 수준별 교육과정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이 열린 마음을 갖게 되고 수학과 교육과정에 들어 있는 교육내용과 상호작용을 통해서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스스로 인식하게 되며 자신의 학습능력에 맞는 학습활동을 함으로써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해야한다.
수학과에 적용되리라 예상되는 수학과 교육과정인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을 현 7차 교육
- 참고문헌
-
◇ 강완 외, 초등수학교육론, 동명사
◇ 송명자(2005), 발달심리학, 학지사
◇ 신현성(2004), 수학교육론, 경문사
◇ 우정호(2000), 수학 학습·지도 원리와 방법, 서울대학교 출판부
◇ 최임인(2002), 웹에서 메타인지 수준에 따른 피드백 방법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분석, 석사학위논문, 인천교육대학교
◇ G.Polya(2002), 어떻게 문제를 풀 것인가? -수학적 사고방법, 교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교육][수학수업][수학지도]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 특성,정보공유,수학적의사소통,컴퓨터활용,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 문제해결방향
- [ICT활용교육자료][정보통신기술학습자료]사회과,과학과,수학과,도덕과,윤리와사상,일본어과,환경교육 ICT활용교육자료(학습자료)
- [ICT활용교육, 정보통신기술]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정의, 특성, 필요성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활용 및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강화 방안 분석(뉴질랜드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사례)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제7차교육과정,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내용체계,선택과목, 고등학교 수학과 교수학습방법,평가
- ICT활용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필요성, ICT활용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적용사례,과제, 수학,도덕,사회과 ICT활용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