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관찰학습과 공격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I. 서론
관찰학습과 공격성 소개
II. 본론
1. 관찰학습
1) 강화 2) 기능 3) 유형 4) 과정
2. 변인
3. 공격성
1) 의미 2) 실험 3) 예시
III. 결론
발표를 마치면서….
- 본문내용
-
관찰자가 모델의 행동을 재생산하고 난 후 이에 대해 강화를 받는 경우
관찰자가 특정 상황에서 모델이 강화 받는 것을 단지 보기만 해도 자신의 행동을 증가시키게 되는 것
학생들이 외적 보상 때문이 아니라 자신의 능력이 성장하는 것을 즐기며 그것 자체에 가치를 두기 때문에 성장하기를 희망한다면 이는 자기강화가 되어 관찰대상이 되는 행동을 열심히 모방하려고 노력할 것
직접모방 모형
동일시 모형
3) 무시행 학습모형
4) 동시학습 모형
5) 고전적 대리 조건형성 모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