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평가 문항의 제작과 진술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 목차
-
제 10장. 평가문항의 제작과 분석
제 1절. 평가문항의 제작
1. 좋은 평가문항의 제작
제 2절. 문항의 유형과 제작
1. 선택형 문항
2. 서답형 문항
제 3절. 평가문항의 분석
1. 문항 난이도
2. 문항변별도
3. 문항추측도
- 본문내용
-
1. 좋은 평가문항의 제작
① 측정하고자 하는 내용과 목적에 일치하는 문항
② 고차원적인 고등정신 기능을 동원해야 하는 문항
③ 내용이나 형식면에서 새로운 문항
④ 질문의 내용이 명료하고 구체적인 문항
⑤ 문항 전체의 난이도가 적절한 문항
- 난이도 평균 50%
- 문항 난이도 지수
정답자수 ÷ 전체 응답자수 X 100 → 낮을수록 어려운 문제
⑥ 측정 오차가 없도록 함
⑦ 각각의 문항 유형에 따른 제작 지침 따름
⑧ 윤리적, 도덕적으로 논리의 여지가 없는 문항
⑨ 문항은 보편적이어야 함
- 특정인, 특정집단에 유리한 것 안됨
⑩ 총괄평가의 문항은 문항 모집단에서 대표적인 문항으로 함
※ 출제자의 자질
① 교과에 대한 이해, 수업목표에 대한 이해 필요
② 검사받는 학생집단에 대한 충분한 이해 필요
③ 평가하고자 하는 내용을 문항으로 잘 진술
④ 문항제작에 대한 특별한 지식 ․ 기술 필요
- 참고문헌
- 교육과정과 교육평가(김경배, 김재건, 이홍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