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학습의 인지이론적 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지주의의 태동
2. 인지주의의 두 가지 관점
3. 정보처리이론
4. 인지주의의 교육적 적용
- 본문내용
-
삼각형의 내각의 합이 180도라는 것을 학습한 학생은 이등변삼각형 의 내각의 합도 180도라는 것을 학습한다.
무나 배추와 같이 뿌리나 줄기를 먹을 수 있는 식물을 채소라고 알고 있는 학생이 오이도 채소에 속한다는 것을 학습한 결과 채소는 뿌리, 줄기, 열매를 먹을 수 있는 식물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어류, 양서류, 파충류, 조류, 포유류에 대해 알고 있는 학생이 동물의 특징을 학습할 경우 다양한 동물에 공통되는 특징을 동물의 일반적인 특징으로 이해하게 된다.
▶ 감각등록기 : 어린 학생들이 여러 자극을 동시에 수용?
▶ 단기기억(작동기억) : 작동기억의 공간을 한가지에만 올인?
▶ 장기기억 : 학생들에게 개별적 사실만을 제공?
▶ 주의집중 : 어떻게 학생들의 주의집중을 유도?
▶ 지각 : 지난 시간의 내용과 흥미 있는 내용을 제시!
▶ 시연 : 시연의 횟수와 시기는 어떻게?
▶ 부호화와 인출 : 능동성, 조직화, 정교화, 기억술, 초인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 교육심리학 핵심정리 서브노트
- 교육과3B) 비고츠키의 인지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00
- [인지중심과 이론][학습이론][사회학습이론][통찰학습이론][정보처리이론]인지중심과 학습이론, 인지중심과 사회학습이론, 인지중심과 통찰학습이론, 인지중심과 정보처리이론, 인지중심과 행동주의 학습이론 비교
- [교육심리학] 피아제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