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의 인지 이론적 관점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습의 인지이론적 관점
교육심리


인지이론이란?
1. 인지이론의 역사적 배경
-형태주의 심리학
2. 정보처리 이론
1)정보처리 이론의 구조
(1)정보저장소
(2)인지처리과정
3. 신경망 이론
1)신경망 이론의 구조
2)정보처리 모델과 신경망 모델의 차이점
4. 인지이론의 교육적 적용
1)정보처리 이론의 교육적 함의
2)신경망 이론의 교육적 적용
토론


인지이론이란?
인식 또는 인식행위와 관련된 과정에 대한 이론.
1. 인지이론의 역사적 배경
① 주의깊고 체계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기술, 기록하게 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인
지를 조사. W.Wundt(19세기,독일)로부터 기원한다.
② 피험자의 반응이나 자극의 종류 보다는 피험자의 전략에 관심을 갖고, 행동주
의의 자극
-반응 결합의 설명(인지)으로부터 초점을 변화시켜간다.


1. 인지이론의 역사적 배경 2. 정보처리 이론 3. 신경망 이론 4. 인지이론의 교육적 적용 토론
형태주의 심리학
인간의 감각기관을 통해 들어오는 정보의 형태를 인지하고 해석하는 인간의 지각에 대한
문제에 가장 큰 관심을 갖는 학문.
“전체란 단순히 부분의 합이 아니라 그 이상을 의미한다.”


1. 인지이론의 역사적 배경 2. 정보처리 이론 3. 신경망 이론 4. 인지이론의 교육적 적용 토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