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문학의이해] 낙일홍의 의의와 문제점과 21세기 교육현실에 대한 교사들의 대처방법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3.김정한 작가소개
4.‘낙일홍’의 의의
5.‘낙일홍’의 ‘박재모’의 문제점
6.21세기 교사상
7.결론
- 본문내용
-
김정한의 소설 ‘낙일홍’
낙일홍의 의의, 소설 속 교사 박재모의 문제점
21세기 부당한 교육현실에 대한 대응방법
일제고사와 교원평가제중심 의견 제시
호는 요산 동래출신
조선인교원동맹 조직시도 – 검거됨
1936년 사하촌 조선일보등재-등단
해방후 활발한 문인협회 활동
자유실천 문인협회 고문, 민족작가회의 초대의장
주요작품
낙일홍, 인간단지, 수라도, 삼별초등
식민지하 민중의 삶을 나타냄
농민문학의 형태(민중의 가난, 일본에 차별 받는 교사의 비애)
일제통치하 지식계층 갈등과 자각
교사존재 의식 갈등이 현실참여 모색계기
작가 본인의 경험과 행동이 소설화
교사 재직중 본인이 겪었던 경험이 모티브가 되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