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수행평가 문항 및 채점 기준표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평가 문항 소개
II. 채점 기준표
III. 본 수행평가 방법의
개념과 특징
본문내용

1. 교내 기악(器樂)․가악(歌樂) 동아리가 주민복지회관에서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이라는 주제로 연주회를 한다고 가정하고, 연주회 프로그램을 제작한다(연주회 프로그램에는 해당 곡에 대한 해설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2. 연주회 프로그램 중 두 곡을 지정하여 한 곡은 가창, 한 곡은 기악으로 직접 연주하도록 한다.

3. 연주회에서 동아리 담당 교사가 낭독할 식사문을 작성한다. (별도 제시)*

프로그램 제작 조건

1. 공연 프로그램은 30분 내외로 편성한다.
2. 세계 여러 나라의 음악을 고르게 편성한다.
3. 공연자들의 능력과 상황에 걸맞은 수준의 곡으로 편성한다.
4. 프로그램은 10학년 음악 교과서에 수록된 곡으로 편성한다.
5. 각 편성곡마다 해당 곡에 대해 상세히 해설한다(해당 곡의 작곡가, 배경, 음악적 특성 등).

공연 상황

1. 연습 기간은 3개월이다. 학기 중 연습 가능 시간은 주 2회 2시간씩이며, 공연 2주 전부터는 매일 연습한다(주말 포함).
2. 예상되는 주 관객층은 학교 관계자․학부모․인근 주민 등이다.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2007). 국어과 교육과정. 대한교과서.
교육인적자원부(2007). 음악과 교육과정. 대한교과서.
백순근(2002). 수행평가: 이론적 측면. 교육과학사.
이태준(2005). 문장강화. 창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에 대하여
  • 수행평가의 문제점 및 시행방향-33.국어과 수행평가5(1). 국어과 교육의 과정과 평가5(2). 국어과 수행평가의 필요성-6(3).국어과 수행평가의 배경-6(4). 국어과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6(5). 수행평가의 방법7Ⅱ. 수행평가 실제1.수행 평가 개발하기-

  • 논술 평가 기준 설정 연구
  • 교육 과정의 목표와 내용을 타당하게 평가하고 있지 못하는 점, 학생들의 실제적인 언어 수행능력은 거의 평가하고 있지 못하는 점, 자필 검사에 의한 간접 평가 방식 위주로만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는 점, 말하기․듣기․쓰기 분야의 평가 도구는 거의 개발되어 있지 못한 점 등을 들고 있다. 이번 장에서는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바람직한 논술 평가 기준 시안을 마련해 보고자 한다. 2. 논술형 평가의 특성 및 바람직한 평가 방향2.1. 논술형

  • 수행평가의 의미, 수행평가의 특징, 수행평가의 전제조건, 수행평가의 방법, 수행평가의 실시절차, 수행평가의 활용실태, 수행평가의 체제 확립 방안
  • 평가 및 동료평가 보고서법9. 연구보고서법10. 포트폴리오법11. 기타Ⅵ. 수행평가의 실시 절차1. 수행평가 계획 수립2. 수행평가 시행 절차3. 평가 과정Ⅶ. 수행평가의 활용 실태1. 수행평가도구를 개발하고 실시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2. 수행평가는 다인수 학급이나 전 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할 때의 어려움3. 수행 평가는 지필 검사처럼 나중에 한꺼번에 채점할 수 없다는 단점4. 수행 평가의 채점은 평정자 오류를 가지기 쉬움5. 평정자

  • 수행평가 정의, 수행평가 일반적 특징, 수행평가 등장 배경, 수행평가 역사, 수행평가 방법, 수행평가 절차, 수행평가 효과적 시행을 위한 제언
  • 평가 보고서9. 연구보고서10. 포트폴리오Ⅶ. 수행평가의 절차1. 학기별 혹은 연간 ‘수업 및 평가 계획서’를 작성2. 가르치고자 하는 ‘성취 기준’(교육목표 및 내용) 구체화3. 실제로 다양화․전문화․특성화된 수업을 진행4. 성취 기준을 실제로 얼마나 성취했는지 그 성취도를 파악하기 위한 평가 기준을 명확히한다5. 적절한 평가 방법을 결정하고 적절한 평가도구를 제작함(모법 답안 및 채점 기준표 작성 포함)6. 실제로 다양화․전문화․특

  • [수행평가]수행평가의 특징, 수행평가의 등장배경과 수행평가의 방법, 수행평가의 절차 및 수행평가의 교과별 시행, 수행평가의 유의점 분석
  • 및 동료평가9. 연구보고서법10. 기타Ⅴ. 수행평가의 절차1. 학기별 혹은 연간 ‘수업 및 평가 계획서’를 작성함2. 가르치고자 하는 ‘성취기준’(교육목표 및 내용)을 구체화함3. 실제로 다양화․전문화․특성화된 수업을 진행함4. 성취기준을 실제로 얼마나 성취했는지 그 성취도를 파악하기 위한 평가기준을 명확히 함5. 적절한 평가 방법을 결정하고 적절한 평가도구를 제작함6. 실제로 다양화․전문화․특성화된 평가를 실시함7. 채점 기준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