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남한산 초등학교의 교육학체계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학교선정이유
-교육철학
-교육과정
-교수-학습과정
-교육평가
-느낀점
- 본문내용
-
4. 교직원의 자율적 교육활동을 충분히 존중하고 지원하는 학교
자율의 힘, 교육의 힘을 믿는 교사들이 가르치는 신명으로 한데 묶여져 새로운 교사문화를 만들어 나갑니다. 민주적인 토론과 협의를 중시하고,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스스로 신장하며, 팀웍의 생산을 중심에 놓는 문화를 기반으로 교육이 계획되고 이루어지며 반성됩니다. 또한 교사들의 튼튼한 전문적 팀웍을 기반으로 교육프로그램의 대안을 함께 생산하고 축적하며 나아가 널리 공유하고자 합니다.
(교사들은 교무회의에서 공문을 주제로 한 이야기 보다는 학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고 합니다.)
교육과정
체험중심 (체험학습)
몸과 마음으로 만나는 공부, 삶과 연계된 살아있는 학습이 단순지식보다 더 귀하게 여겨지는 학교를 생각합니다. 노작, 역사와 자연, 전통과 문화, 예술적 교감, 감성, 인성, 체험교육 등 참 삶의 요소들이 교육과정으로 구체화되어 모든 학교교육 프로그램 속에서 통합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학교를 지향합니다.
실시시기: 2001학년도 3월부터 현재까지 매주 (토)(연간 30주 내외) 및 주중에 설계된 시간
1) 제1영역 생활체험 : 향토사회와 생활, 노작(의식주), 놀이, 여론, 여행활동
2) 제2영역 자연체험 : 과학 탐구활동, 환경 탐사, 계절이해와 놀이, 생태교육
3) 제3영역 예술체험 : 학예, 미적예술체험(음악, 미술, 무용 등), 전통예술체험
4) 제4영역 역사체험 : 문화재 탐구, 문화재 미적 탐구, 역사탐색 학습
5) 제5영역 자아영역 : 자아탐색, 진로, 성, 관계의 이해
<다른 초등학교와는 차별화된 남한산 초등학교의 교육과정에서 얻어진 결과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헐 하우스에서 20년` 줄거리와 느낀점
- [보육실습일지] 만1세, 만2세 4주간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실습일지)
-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실습일지 및 실습소감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