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책!책!]이야기 나누기, 상호작용, 책프로젝트, 도서관프로젝트, 서점, 책의종류, 책의좋은점, 도서관예절, 분류코드, 책을 만드는 사람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책!책!책! 이야기 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책의종류와 책의 좋은 점, 옛날 책, 책을 만드는 사람들, 도서관에서의 예절, 도서관 분류코드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천사들이 책과 조금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목차
-
1.책!책!책! [표제]
2~3.수수께끼
4.책의 다른 말
5.책이란 무엇일까?
6~8.옛날에는 책을 어떻게 만들었을까?
9~16.책의 좋은 점
17~28.책의 종류
29~31.책을 만들어요
32~33.도서관과 서점(책을 볼 수 있는 곳)
34~39.도서관 예절
40~42.도서관 분류코드
43~44.도입 및 마무리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오늘 우리가 이야기할 것이 무엇일까 맞혀보세요.
유아: 네.
교사: [클릭]나는 대부분 네모모양이에요.
교사: [클릭]나는 그림과 글로 여러분들이 모르는 것을 가르쳐 줄 수 있어요.
교사: [클릭]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알고 있어요. [클릭]다른 나라의 소식도 알려줄 수 있어요.
교사: 나는 무엇일까요?
유아: 책이요.(등등 유아들의 다양한 대답)
교사: (책을 보여주며) 짠~ 이것입니다. 이게 무엇일까요?
유아: 책이요.
교사: 맞아요. 책이에요. 우리 반 친구들은 책을 좋아하나요?
유아: 좋아해요. 전 싫어해요. 등등…
교사: 그래요~ 어떤 책을 많이 읽나요?
유아: 동화책이요.
교사: 그럼 책은 왜 읽나요?
유아: 재미있어요. 그림이 있어요.
교사: 그럼 책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나요?
유아: 동화책이요. 그림책이요. 만화책이요….
교사: 그래요. 책의 종류가 참 많네요. 책은 우리에게 참 소중한 친구에요. 그래서 오늘은 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우리가 재미있게 읽는 책은 무슨 책인지, 책은 누가 만드는지, 책을 읽으면 좋은 점 등을 알아볼 거에요. 그리고 도서관에서의 지켜야 할 예절 등을 공부해보기로 해요. 그럼 여러 가지 다양한 책들을 만날 준비가 되었나요?
유아: 네.
교사: 그럼 다 같이 책의 나라로…고, 고…
※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을 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