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프로젝트(동시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그래 친구야, 친구간에 지켜야 할 예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6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친구"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그래, 친구야!` 의 동시를 연계시켜 동시프로젝트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활동유형별 예상안, 프로젝트 관련 창의활동지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 친구야!` 동시 자료는 창작동시 폴더란에 있습니다.
- 목차
-
1.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2.주제망
3.프로젝트 관련 창의활동지
4.활동유형별 예상안
5.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구성 내용
- 친구하면 생각나는 것
- 친구가 남긴 말(사다리타기)
- 친구 글자 찾기
- 친구간에 지켜야 할 예절 중 바른 행동 찾아 색칠하기
- 어떤 장면인지 생각해보고 바른 행동으로 표현하기
- 친구를 도와줄 수 있는 방법 표현
- 어떻게 대답할까요?
- 친구와 약속정하기
- 친구와 함께 나누고 싶은 것
- 아픈 친구 위로하기
- 친구를 위해 해줄 수 있는 것 표현
- 친구에게 미안했던 일
- 친구에게 고마웠던 일
- 상황에 어울리는 말 찾아 적기
- 친구가 없다면
- 친구에 대한 느낌 표현
- 친구와 함께여서 좋았던 경험
- 친구에게 나를 소개해요
- 친구는 ~ 다
- 친구가 있어 좋은 점
- 내 친구를 칭찬해요
- 우리 반 친구들을 알아보아요
- 친구가 기분 좋은 말, 기분 나쁜 말
- 친구가 좋을 때, 미울 때
- 친구가...., 내가....
- 재미있는 문장 만들기
- 부모님께 친구를 소개해요
- 친구에 관한 속담 알아보기
- 친구 미로 찾기
- 친구가 되고 싶은 동물은?
- 만약 로봇이 내 친구라면
- 세계의 친구들이 하는 말
- 친구의 생일 날 나이 만큼 초 그리고 색칠하기
- 친구의 생일 날 주고 싶은 선물 오려붙이기(nie활동)
- 친구의 이름 찾아 오려붙이기(nie활동)
- 상황에 맞는 친구의 표정 그리기
- 동시의 내용 바꿔 짓기
- 동시 내용 삽화 그리기
- 친구에게 편지쓰기
- 친구랑 같이 할 수 있는 것
- 친구랑 친해질 수 있는 방법
- `친구`로 동시짓기
- 나와 친구의 닮은 점, 다른 점
- 어떤 장면일까요? 상상해서 표현하기
- 같은 성을 가지고 있는 친구그래프 등...
- 본문내용
-
* 주제선정의 이유
유아들은 유치원(또는 어린이집)에 오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난다. 새로운 친구들은 유아들에게 새로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데 첫 발을 내딛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에 친구의 소중함과 친구의 필요성을 알게 하여 더욱 즐거운 유치원 생활을 보내기 위해 ‘친구’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되었다. 또한 친구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그래, 친구야!’ 라는 동시를 선정하여 동시프로젝트를 병행하게 되었다. 동시의 내용처럼 친구와 같이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며 친구와 협동하기, 일하기, 같이 놀이하기, 순서 지키기 등을 통해 친구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이 있음을 알게 하고 그것을 통해 친구와 친해지는 법을 깨달아 친사회적인 행동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하려 함이다.
* 주요개념
- 친구란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나를 좋아하는 사람을 말한다.
- 사람들은 친구가 필요하며 친구를 사귄다.
- 친구와 사귈 때는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
- 나와 친구는 같은 점이 있고, 다른 점도 있다.
- 여러 가지 일을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다.
- 남자와 여자 모두 친구가 될 수 있다.
- 가족도 친구가 될 수 있고, 친구도 가족이 될 수 있다.
- 친구는 슬플 때나 기쁠 때나 함께 한다.
- 친구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애완동물도 친구가 될 수 있다.
- 동시의 내용을 이해하고 동시를 지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