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 교육수업]여러가지 기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단원 소개
2.교과서의 차시 체계
3.배경지식 보일의 법칙
4.실험활동 ㅎ.ㅎ
본문내용
이 단원에서는 우리 주변에는 여러 가지 기체가 존재함을 알고, 기체가 나타내는 공통된 성질이 있음을 알며, 기체를 발생시켜 그 성질을 알아보게 하고, 각 기체의 성질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음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를 위해 기체에 가한 힘과 기체 부피 사이의 관계, 온도에 따른 기체의 부피 변화,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만드는 방법과 성질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기체가 이용되는 사례 조사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산소의 발견 자
: 영국인 조셉 프리스틀리(1774년에 발견)와 스웨덴인 칼 빌헴름 셸레(1773년에 발견)

1년 먼저 산소를 발견한 셸레보다는 실험결과를 발표하고 새로운 ‘공기’라고 명명하면서 독특한 성질을 보고한 프리스틀리의 공로가 더 크다.

프리스틀리는 이 새로운 공기를 라부아지에에게 알렸고, 라부아지에는 계속된 실험을 통해 이 독특한 기체가 새로운 원소라고 인정 – 1778년 ‘산소’라는 이름을 붙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과학]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비교, 분석 -물상(물질 영역)
  •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비교, 분석- 물상 ( 물질 영역) < 목 차 >1. 전반적인 한국과 미국의 초등과학 목표 및 교육과정(1) 한국과 미국의 초등과학 목표(2) 한국과 미국의 내용 체계 비교2. 물상- 물질 영역 비교 (1) 물질 영역 내용 비교 (2) 삽화와 기타사항 비교 1. 전반적인 한국, 미국의 초등과학 목표 및 교육과정 (1) 한국과 미국의 초등과학 목표 자연 현상과 사물에 대하여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 [초등과학교육 모의수업] 초등4 5.열에 의한 물체의 부피 변화 수업지도안
  • 초등과학교육 모의수업4학년 5.열에 의한 물체의 부피 변화『열에 의한 공기의 부피 변화』< 차 례 >Ⅰ. 교과서 단원 분석Ⅱ. 단원 선정 이유 및 재구성의 방향Ⅲ. 재구성-본시 수업 과정안Ⅰ. 교과서 단원 분석1. 대상 학년 4학년2. 단원명5. 열에 의한 물체의 부피 변화3. 단원개관이 단원은 교육 과정의 4학년 ‘열에 의한 물체의 온도와 부피 변화’ 중 ‘열에 의한 물체의 부피 변화’에 해당된다. 선수 학습을 통해 우리 생활 주변에 있는 여

  •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지도,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 교과서,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순환학습모형과 평가
  •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의 실태1. 실태 경향2. 교육과정에 반영사항Ⅲ.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중점Ⅳ.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내용1. 자석놀이1) 자석의 힘2) 자석이 가리키는 방향2. 초파리의 한살이1) 초파리 채집2) 초파리 기르기3. 어항에 생물 기르기1) 어항 꾸미기2) 생물 기르기4. 주위의 물질 알아보기1) 물질의 이용과 성질 알아보기2) 물질의 상태에 따른 성질 알아보기5. 여러 가지 돌과 흙1)

  • 초등학교5학년 국어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영어과교육 수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과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체육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교과지도
  • 여러 가지 용액 분류하기2) 용액의 성질 알아보기14. 용액의 변화1) 산성 용액으로 기체 발생시키기2) 생활 속의 산, 염기 알아보기15. 에너지1) 여러 가지 에너지2) 에너지 전환16. 태양의 가족1) 태양 관찰2) 태양계의 구성Ⅶ. 초등학교 5학년 체육과교육1. 체조영역2. 게임영역3. 육상영역4. 표현활동5. 체력영역6. 보건영역Ⅷ. 초등학교 5학년 교과의 지도방법1. 교과 지도의 기본 방향2. 교과 지도의 방법1) 교수․학습 방법 정립과 적용2) 학습

  • 교육학 초등학교 과학과 교수 학습 과정안 2단원 용해와 용액
  • 여러 가지 액체가 담긴 병 , ppt자료♣ 생활에서 적용해 보기 ♣◈ 용액과 용액이 아닌 것을 구별해 보기• 선생님이 어제 누군가에게 택배를 받았어요. 상자에 무엇이 들어있나 같이 확인해 볼까요?• 딩동~ 편지가 도착했네요. 누가 편지를 보냈을까요?• 그렇다면 우리가 알아본 용액의 뜻과 특징을 바탕으로 수업 전 선물로 받은 액체들을 용액인 것과 용액이 아닌 것으로 나누어 볼까요?◈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완성형 문제 제시로 학습한 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