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 교육수업]여러가지 기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내용,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교과용도서,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개념학습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평가
- [과학과][과학교육][과학수업]과학과(과학교육, 과학수업)성격,목표,지도방법, 초등학교3학년,초등학교5학년,초등학교6학년, 중학교과학과교육
-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 목표,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지도내용과 지도방법, 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과학교육) 평가
- 초등학교 6학년 국어과,영어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수학과,과학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사회과교육과정, 초등학교 6학년 교과교육과정 평가
- [사범대]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 목차
-
1.단원 소개
2.교과서의 차시 체계
3.배경지식 보일의 법칙
4.실험활동 ㅎ.ㅎ
- 본문내용
-
이 단원에서는 우리 주변에는 여러 가지 기체가 존재함을 알고, 기체가 나타내는 공통된 성질이 있음을 알며, 기체를 발생시켜 그 성질을 알아보게 하고, 각 기체의 성질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음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를 위해 기체에 가한 힘과 기체 부피 사이의 관계, 온도에 따른 기체의 부피 변화,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만드는 방법과 성질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기체가 이용되는 사례 조사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산소의 발견 자
: 영국인 조셉 프리스틀리(1774년에 발견)와 스웨덴인 칼 빌헴름 셸레(1773년에 발견)
1년 먼저 산소를 발견한 셸레보다는 실험결과를 발표하고 새로운 ‘공기’라고 명명하면서 독특한 성질을 보고한 프리스틀리의 공로가 더 크다.
프리스틀리는 이 새로운 공기를 라부아지에에게 알렸고, 라부아지에는 계속된 실험을 통해 이 독특한 기체가 새로운 원소라고 인정 – 1778년 ‘산소’라는 이름을 붙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학] 기러기 가족
- [고전문학사] - 원생몽유록 - 개관, 문학적 의의
- 원생몽유록 서사구조 분석
- [동물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동물의 종류, 먹이, 사는 곳, 반려동물, 동물이 주는 것
- [고전소설론] 노처녀고독각시전, 류황후전, 정수경전
- 현행 한글맞춤법의 특징과 문제점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
- 만3세 4월 보육일지 1주 - 4주
- [삼국지] 조조의 리더쉽에 관한 고찰 - 자질, 형태, 상황을 중심으로
- 한국문화와 중국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 세가지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자연생활 - 만 5세 - 내 손 안에 무엇이 있을까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